CLASSROOM ENGLISH for TEE 교실 영어 (4)
본격적인 수업 내용을 진행하기 전에 진도를 확인하거나 알려주면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준비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이 빠듯하다면 진도에 대해 선생님이 바로 알려줄 수도 있지만, 교과 내용 외의 모든 교실 내 활동이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먼저 말하고 스스로 상기하도록 해 주세요.
(진도에 대해 확인하기)
Where are we (at) now?
우리 진도가 지금 어디죠?
Do you remember where we were?
어디까지 했었는지 기억하나요?
Where did we leave off?
어디서 마쳤었죠?
Where did we stop last time?
지난 시간에 어디서 멈췄죠?
How far did we get last time?
지난 시간에 어디까지 갔었나요?
What page are we on?
지금 몇 페이지인가요?
(진도에 대해 언급하기)
We’re just on schedule.
진도에 딱 맞습니다.
We’re right on track.
잘 진행되고 있어요.
We’re way ahead of schedule.
진도보다 많이 앞섰어요.
The class is running behind schedule.
계획보다 많이 진도가 느립니다.
We have a very tight schedule.
우리 진도가 아주 많이 빡빡해요.
(진도 알려주기)
Let’s start from page 50, the second paragraph.
50페이지부터 시작합시다. 두 번째 단락이에요.
Did we finish the activity on page 49 last time?
지난 시간에 49 페이지의 액티비티를 마쳤었나요?
Let’s go back to where we were.
지난 시간에 했던 부분으로 돌아갑시다.
(교재 내 해당 페이지에 대해 알려 주기)
Please open your books to page 50.
50페이지 펴세요.
Now, look at page 50.
자, 50 페이지를 보세요.
We’re on page 50 now.
우리는 지금 50 페이지 하고 있어요.
It’s on page 50.
50 페이지에 있습니다.
Did you find page 50?
50 페이지 찾았어요?
(교재 내 페이지에서 해당 활동이나 과제의 위치 구체적으로 알려 주기)
It’s at the top/bottom of the page.
페이지 위/아래에 있어요.
It’s about midway in the book.
책 중간쯤입니다.
It’s three lines up from the bottom of the page.
페이지 아래에서 3줄 위예요.
It’s the 7th line from the top.
위에서 7번째 줄이에요.
교원 연수원, 교육청 연수 등에서 진행 중인 뚀는 진행했던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을 위한 교실 영어 표현' 콘텐츠를 브런치 매거진을 통해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