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for Everyone: Grammar Guide (DK)
이번 '영어교재 읽어주는 여자'의 English for Everyone: Grammar Guide 편은 교재와 영상 제작 일부를 지원받았습니다. 처음으로 외부 협찬을 받은 영상입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포함해서 이런저런 광고 요청은 꽤 많이 받아 왔습니다만, 한번도 제대로 응해본 적은 없습니다. 특히 교재 관련해서는 호평이든 혹평이든 제 생각을 그대로 솔직히 내놓는 데에 영향받고 싶지가 않았거든요. 교재를 보내주시겠다고 연락오는 출판사들에도 서평이든 뭐든 약속할 수 없고, 쓴다 해도 좋은 말만 보장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다만, 제가 여러 회사들에게 종종 좋은 교재들을 추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강의를 하진 않았어도 몇몇 온라인 외서 강의 교재들이 제 추천이었고요, 국내에 수입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English for Everyone 시리즈도 제가 그간 여러가지 일을 함께 해 온 회사에 추천했던 교재에요. 네이버 카페의 게시판에서 두어번 언급이 있었고 글도 썼었는데, 출판사(수입사)에서 진짜로 국내에 들여 오셨네요. 그래서, 실상은 지원을 받았다...라고 했지만 제가 이 교재의 국내 소개에 작은 역할을 했기에 '책임감'을 갖고 영상으로 소개하게 되었어요. 제 의견에 귀 기울여 주시고 좋은 책을 수입해 주신 회사에 대한 '감사'도 한 숟가락 담겨 있고요.
쥴쌤튜브 최초의 '광고' 딱지를 단 영상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달라진 건 하나도 없어요. 제가 늘 하던 그대로의 리뷰고요. 다만, 영상 반응이 좋으면 여러분께도 나눠드릴 수 있게 교재를 좀 달라고 하려고요. 어떻게 드려야 할지도 미리 생각해봐야겠네요. '경품행사(?)'도 초보라서 Youtube 의 다른 채널들은 이런 걸 어떻게 하는지도 공부하고요. 저에게 의견과 조언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려요!
* 교재 검색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출판사로부터 링크를 받았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25200549
http://www.yes24.com/Product/Goods/66522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