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보통 Jun 25. 2023

지구 끝의 온실 - 김초엽

브리즈번 도서관에서 빌렸어요.


처음에 쭉 읽기 힘들었다.

스토리에 빠져들기가 힘들어서 읽다가 말다가 하다가 겨우 읽었다.


영어로 된 하지만 한국어로 된 단어가 많아서 깜짝 놀랐다.

SF소설이니까 이렇게 써도 되는 건가?! 싶었다.


전세계를 배경으로 하니까 그래도 되는 것 싶기도 했다.

영어를 저렇게 섞어 써서 글을 써도 되는 시대가 온 것 인가하는 생각도 들었다.


행성어서점이 훨씬 더 재미있었다.

그래도 작가의 필력은 대단한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먹고 마시고 자라/오프닝 건너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