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도가와 J Oct 19. 2021

피넛츠모나카

치바현의 명물

연간 일본에 첫발을 내딛는 외국인 이용객수 1위(3,670만명) 나리타공항, 꿈과 감동을 선사하는 도쿄 디즈니리조트(Disneyland와 Disneysea)와 한국프로야구 래전드 이승엽과 김태균이 몸담았던 롯데 마린즈 구장이 있는 곳 치바현(千葉県).


이곳은 도쿄와 근접하여 도회지 이미지가 강하지만, 자연이 풍부하여 농업면적이 수도권의 이바라기현(茨城県) 다음으로 넓다. 대파와 무, 과일 배와 수박, 버섯류, 낙화생 등 생산량 1위를 차지하는 농산물이 많다. 그 중 낙화생과인 땅콩은 1874년 미국으로부터 종자를 들여와, 90%를 이곳에서 생산하기에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다.

  


치바현에는 이 땅콩으로 만들어진 수많은 과자들이 즐비한데, 노점포(1899 창업) 나고미의 요네야가 만든 피넛츠모나카(ピーナッツ最中) 단연 1위다. 귀여운 땅콩모양의 모나카(찹쌀가루에 물을 넣어 반죽한 것을  , 얇게 늘려서 원모양으로 자른 것을 굽고,  같은 것을 넣어서 만든 일본과자의 대명사) 속에 풍미가 찐한 치바산 땅콩의 달콤이 반죽된 팥소가  차있다. 땅콩을 로스팅하고 땅콩오일을 첨가하여 만들어진 속은 바삭바삭거리는 모나카에 최적한 상태로 만들어져 입속에 넣는 순간 고급스런 맛이 난다.

 

출처 - 나고미의 요네야 홈피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우나기파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