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사이트- 스테디 에브리웨어의 진정성

by JS


저는 개인적으로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전문가처럼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실무를 해보지 않은 분들이 특정 산업의 바닥부터 큰 전략까지 자신 있게 대중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듣을 때면 제가 조마조마합니다.


이런 생각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화장품 외에 타 산업의 마케팅 이야기는 잘 하진 않습니다. 다른 인더스트리 브랜드 분석은 더더욱 조심스럽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패션은 제가 좋아하는 분야이긴 하지만 워낙 브랜드도 다양하고 디자인이 차지하는 역할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손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패션 브랜드 인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하는 이유는 <스테디 에브리웨어> 브랜드가 전달하는 메시지가 너무 명확하고 특히 <브랜드의 진정성>을 풀어가는 방식이 가장 모범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배경으로 이 브랜드를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스테디 에브리웨어(Steady Every Wear)>의 브랜드 철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_2025-11-17_%EC%98%A4%ED%9B%84_2.44.24.png?type=w966




%EC%8A%A4%ED%81%AC%EB%A6%B0%EC%83%B7_2025-11-17_%EC%98%A4%ED%9B%84_2.44.55.png?type=w966
%EC%8A%A4%ED%81%AC%EB%A6%B0%EC%83%B7_2025-11-17_%EC%98%A4%ED%9B%84_2.45.16.png?type=w966

브랜드 소개에서 강조하고 있는 일상성, 지속인 가치 등을 실제로 브랜드 운영에 반영하고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이 브랜드 대표의 브랜드 운영에 대한 생각인데요.

스테디 에브리웨어 대표 전보성님은 다른 브랜드처럼 빠른 성장보다는 오랫동안 이 브랜드 운영하고 지키고 싶다는 생각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성장을 위해 브랜드의 본질이 많이 훼손되고 변형되는 것보단 지킬 것은 지켜가면서 천천히 성장하고 싶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서는 볼 수 없는 생각인데요. 그래서 본인이 브랜드를 출시하면 30년 프로젝트라고 스스로 정의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진정성 포인트는 이 브랜드의 가격 전략입니다.

브랜드 제품의 특징은 화려하지 않는 일상 룩이 주입니다. 가격은 어떨까요?


가격이 제품 퀄리티 대비해서 저렴하다고 소비자, 경쟁사들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가격 구현 방법에 대한 질문에 방법은 2가지였습니다.

제조사 마진을 최소화와 29cm나 무신사같은 플랫폼에서 빠져나와 자체몰을 운영하면서 플랫폼 마진만큼 가격을 인하하는 방법이 그 2가지입니다. 첫 번째 장사꾼들이 늘 하는 이야기라서 신빙성이 없었지만 두 번째는 사실이니 신뢰를 거둘 이유가 없습니다.(거대 플랫폼에서 나온 이후 오히려 매출이 2배 상승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이 브랜드 대표와 직원들이 운영하는 YouTube 스테디 라이프를 통해 보여지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특히 한 달에 한 번 그동안 쇼핑한 물건들을 서로 공유하는 <월간 스테디> 이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https://youtu.be/WyCXBfGZKpc?si=_6KwRMTiXFFxHZSO

소란스럽지 않고 조용조용 차분하게 각자 자신들의 쇼핑 목록을 소개하고 구매 이유와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패션, 라이프에 대한 지향하는 가치를 알 수 있게 합니다.

흔히 우리가 얘기할 수 있는 것들은 진정성을 표현하기 위해서 브랜드 철학을 거창하게 만들고 또 여러 가지 스토리텔링 도 만들지만 실천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스테디 에브리웨어는 브랜드 대표의 철학부터 제품 디자인과 가격, 브랜드 피플 라이프에도 잘 녹여져 있고 각 요소들이 계속 순환되어 일관성과 진정성을 강화합니다.

늘 화려하고 고속성장으로 인해서 매장 수가 늘어나고 그리면서 하나하나 브랜드 초기에 약속했던 것들이 변형되는 것이 흔한 모습인 상황에서 가장 모범적인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스테디에브리웨어,#월간스테디,#스테디라이프,#브랜드인사이트,#브랜드진정성,#진정성마케팅,#스테디에브리웨어대표, #패션브랜드인사이트

keyword
작가의 이전글브랜드 스토리텔링 파워-샤넬/에스티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