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뱅크 Sep 21. 2022

세상에서 가장 쉬운 카카오뱅크 사용백서

카카오뱅크 잘쓰기

요즘은 모든 세대가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쓰고 계시죠. 카카오뱅크에도 최근 50대 이상 고객이 많이 늘고 있어요.


그래도 여전히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가지고 계좌를 만드는 게 쉽지만은 않다면! 혹시라도 그런 어려움이 있으실까봐, 영상 여섯 편을 준비했어요.


바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카카오뱅크 사용 백서!


처음 카카오뱅크 앱을 깔고 계좌를 만드는 것부터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하는 법, 주식계좌를 만드는 법까지 사용 순서를 모두 담은 화면에 배우 양희경님의 친절한 설명이 곁들여집니다.

이 영상을 보고 찬찬히 따라하면 금방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서비스를 쓸 수 있을 거예요.


1. 카카오뱅크에서 계좌 만들기



▶ 유튜브 영상 보러 가기


2.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기



▶ 유튜브 영상 보러 가기


3. 잊고 있던 휴면예금 & 보험금 찾기



▶ 유튜브 영상 보러 가기


4. 예금과 적금 가입하기



▶ 유튜브 영상 보러 가기


5. 증권사 주식계좌 만들기



▶ 유튜브 영상 보러 가기


6. ATM기기 이용하기



▶ 유튜브 영상 보러 가기




꼭 알아두세요


입출금통장

기본금리 : 연 0.10% (2022. 9. 14 기준, 세금 공제 전)

이자 지급 방법 :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 계산 방법 :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질권, 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 신고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정기예금

기본금리 : 연 3.30% (12개월 이상~24개월 미만 기준, 2022. 9. 14 기준, 세금 공제 전)

자유적금

기본금리 : 연 3.50%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기준, 2022. 9. 14 기준, 세금 공제 전)

정기예금 및 자유적금 공통 안내 사항

이자 지급 방법 : 만기에 일시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 계산 방법 : 입금된 건별로 예치기간만큼 약정된 금리를 적용 및 합산하여 이자를 지급합니다.

질권, 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 신고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만기 전에 중도해지하는 경우 기본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긴급출금은 만기 전에 일부 금액만 출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긴급출금 시 먼저 납입한 금액부터 출금되며 출금한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계약기간 중 최대 2회까지 가능하며 출금 후 10만 원 이상 잔액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및 자유적금은 예금자보호상품입니다.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휴면예금/보험금 찾기의 실제 조회/지급 가능한 금융기관은 서민금융진흥원 협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개설 서비스

(해외)주식거래 수수료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상품안내 페이지 내 유의사항을 참조해 주세요.

각 증권사는 (해외)주식 및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주식거래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는 금융투자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거래는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증권사별 제휴이벤트나 혜택, 모바일 계좌개설, 수수료 관련 사항은 각 증권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22-692 (2022. 9.14. 현재)
이 콘텐츠는 2022년 10월 16일(현재) 유효하지 않으며, 게시물 기록 관리 목적으로 유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동산 불패신화는 옛말, 시장이 무너지고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