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뱅크 Nov 08. 2022

‘연 이율 10%’ 저금통 빨리 모으는 비법

카카오뱅크 잘 쓰기

※ 적은 돈을 자동으로 모으는 저금통! 카카오뱅크에서 꾸준히 사랑 받는 서비스죠. 돈이 얼마나 모였는지 귀여운 아이템으로 확인하는 것도 재미있고요. 이번에 새로 바뀐 저금통은 이자 받는 재미도 쏠쏠해 질 것 같아요. 11월 1일부터 금리가 훌쩍 올랐으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연 10%로 업그레이드된 저금통, 빨리 모으는 비법!


가득 채우기 10만원
빨리 모으는 비법


일단 저금통의 두 가지 기능을 알아두면 좋아요. 저금통 페이지 아래를 보면 1) 동전 모으기 2) 자동모으기가 있어요.

동전 모으기는 저금통과 연결된 입출금통장에서 매일 1,000원 미만의 우수리(aka 잔돈)를 모아줘요. 예를 들어 오늘 생긴 잔돈 550원은 다음 날 오전 저금통에 모아지죠.

자동모으기는 알고리즘이 저축액을 정해 모아주는 데요. 입출금통장의 6개월 간 내역을 분석해 정해줍니다. 저금통 페이지에서 이 두 가지 모드를 끄거나 켤 수 있어요.


저금통을 빨리 모으려면


1) 동전모으기와 자동모으기를 모두 켜 보세요.
자동모으기를 켜면 자금 상황에 따라 5,000원까지도 저금할 수 있어, 동전모으기만 켰을 때 보다 훨씬 빨리 모을 수 있어요.

만약 자동모으기로 돈을 더 빨리 모으려면? 종종 입출금통장에 평소보다 큰 금액을 입금해 보세요. 저금통 알고리즘이 ‘이 계좌의 자금은 꽤 넉넉하다’고 판단해 그 주엔 돈을 많이 모아줍니다.


2) 저금통과 연동된 입출금통장 매일 써보세요!
이건 동전모으기와 관련 있어요. 잔돈이 매일 생기려면 통장에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게 좋겠죠. 핵심은 계좌가 쉬지 않고 활발하게 움직이게 하는 거예요.

입출금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를 매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통신비, 공과금 등 자주 쓰는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것도 추천해요.

3) 시간과 정성이 많다면, 이런 것도 가능해요!
매일 밤 카카오뱅크 앱을 켜서 자정 전에 입출금통장의 잔돈을 999원으로 맞춰보세요. 통장에 10,000원이 있다면 다른 계좌로 1원을 직접 이체해 9,999원을 만드는 거죠. 이렇게 하면 동전모으기 만으로 5개월 만에 10만 원을 채울 수 있어요.


훌쩍 높아진 이율
연 10% 챙겨보세요


지난 11월 1일 저금통 연 이율이 10%로 훌쩍 높아졌어요. 국내 예금 중 최고 금리죠. 입출금통장을 자주 쓰다보면 알아서 돈도 모이고 이자도 제법 챙길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실제로 가득 찬 저금통을 깼을 때 이자는 정확히 계산하기 어려워요. 사용자마다 저금통을 채우는 데 걸린 기간이 모두 다르니까요.

만약 저금통에 10만 원을 채워 1년을 그대로 두면, 9,994원(세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저금통의 특성상 ‘가득 채우기’를 한 후 ‘다시 시작’을 할 때 이자 수익이 가장 많아요. 부지런히 가득 채우기를 달성해 나를 위한 선물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꼭 알아두세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한 연결만 가능하며, 1인당 1개만 보유 가능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금융소비자는 은행으로부터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기본금리 : 연 10% (2022. 11. 16. 기준, 세금공제 전)

이자 지급 방법 :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 계산 방법 :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저금통으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질권, 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 신고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는 예금자보호상품입니다.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자동저축서비스 이용시, 해당 서비스로 인해 연결된 입출금통장에서 대출이자 등 결제 대금 출금을 위한 잔액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23-0070(2023.01.27.~2024.01.26.)

이 광고는 2023.01.27.~2024.01.26.까지 광고성으로 게시하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게시물 기록 관리 목적으로 유지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