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마다 각기 다른 계좌번호. 어떻게 정해지는지 한 번쯤 궁금했던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은행의 계좌번호 앞자리는 지점이나 상품을 구분하는 용도로 정해지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계좌번호는 조금 특별합니다! 단순한 숫자라도 사용자가 매일 쓰면서 느낄 재미와 감성을 고민했기 때문인데요. 계좌번호 속에 숨겨진 소소한 비밀, 하나씩 살펴볼까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의 앞 4자리는 모두 ‘3333’으로 시작합니다. 입출금통장은 가장 기본적인 상품인 만큼, 어떻게 하면 계좌번호에 카카오뱅크만의 특색을 담을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또 고민했는데요.
1111, 8888, 3333 등 다양한 후보가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결정된 건 3333. 골드번호(연속되거나 패턴이 있는 번호)라서 발음하기 쉽고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게 그 이유였습니다. 또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번호 ‘1599-3333’ 뒷자리와 같아서 더 기억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었죠.
등장과 동시에 전국의 모든 모임 총무가 반겼다는 바로 그 통장! 모임통장의 앞 4자리는 ‘7979’입니다. 아마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예상하셨을 텐데요.
7979의 발음이 ‘친구친구’와 비슷하죠? 맞아요! 친구 및 지인들과 함께 하는 통장이라는 느낌을 의도적으로 주기 위해 7979라는 숫자를 사용했습니다. 이만큼 모임통장에 찰떡인 숫자는 없지 않나 싶은데요 :)
카카오뱅크 mini는 청소년들의 자주적인 경제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탄생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그 의미를 기념하고자 mini 번호도 특별하게 선정했어요.
mini 이용자 모두에게 행운을 드리기 위한 스페셜 넘버, 바로 행운의 ‘7777’입니다. mini 서비스 기획자가 상품의 대박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하는데요. mini 카드만큼이나 깜찍한 비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