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뱅크 Aug 27. 2021

왜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는 3333으로 시작할까?

통장마다 각기 다른 계좌번호. 어떻게 정해지는지 한 번쯤 궁금했던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은행의 계좌번호 앞자리는 지점이나 상품을 구분하는 용도로 정해지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계좌번호는 조금 특별합니다! 단순한 숫자라도 사용자가 매일 쓰면서 느낄 재미와 감성을 고민했기 때문인데요. 계좌번호 속에 숨겨진 소소한 비밀, 하나씩 살펴볼까요?


발음하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입출금통장 '3333'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의 앞 4자리는 모두 ‘3333’으로 시작합니다. 입출금통장은 가장 기본적인 상품인 만큼, 어떻게 하면 계좌번호에 카카오뱅크만의 특색을 담을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또 고민했는데요.


1111, 8888, 3333 등 다양한 후보가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결정된 건 3333. 골드번호(연속되거나 패턴이 있는 번호)라서 발음하기 쉽고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게 그 이유였습니다. 또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번호 ‘1599-3333’ 뒷자리와 같아서 더 기억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었죠.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번호
모임통장 '7979'

등장과 동시에 전국의 모든 모임 총무가 반겼다는 바로 그 통장! 모임통장의 앞 4자리는 ‘7979’입니다. 아마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예상하셨을 텐데요.


7979의 발음이 ‘친구친구’와 비슷하죠? 맞아요! 친구 및 지인들과 함께 하는 통장이라는 느낌을 의도적으로 주기 위해 7979라는 숫자를 사용했습니다. 이만큼 모임통장에 찰떡인 숫자는 없지 않나 싶은데요 :)


행운을 담아!
카카오뱅크 mini 번호 '7777'

카카오뱅크 mini는 청소년들의 자주적인 경제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탄생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그 의미를 기념하고자 mini 번호도 특별하게 선정했어요.


mini 이용자 모두에게 행운을 드리기 위한 스페셜 넘버, 바로 행운의 ‘7777’입니다. mini 서비스 기획자가 상품의 대박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하는데요. mini 카드만큼이나 깜찍한 비밀이죠?

작가의 이전글 '잠들어 있는 내 돈' 아직 찾아보지 않았다고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