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유심 해킹으로 금융사기 당할까 불안하다면?

금융생활 가이드

by 카카오뱅크
brunch_10.jpg


최근 한 통신사의 해킹 사고로 개인 정보 유출을 걱정하는 분이 많아요. 금융 사기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서죠. 이럴 때 써 보면 좋은 카카오뱅크의 서비스를 알려드릴게요.



내가 모르는 대출 걱정되면

‘내 DSR 정보’


금융사기범은 유출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내 동의 없이 대출을 받을 수도 있어요. 대출 사기의 피해자가 될 수 있죠.


혹시 내가 모르는 사이에 실행된 대출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전체 메뉴(...)] > [내 DSR 정보]에서 조회해 보세요. 내 명의로 받은 모든 대출을 확인할 수 있어요.

콘텐츠 1022_본문1_내DSR_브런치.png

만약 내가 모르는 대출이 있다면? 확인 후 대출 사기가 확실하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재빨리 신고해야 해요.


[내 DSR 정보 바로 가기]


‘내 신용정보’ 조회되면

알림톡을 보내줘요


[전체 메뉴(...)] > [내 신용정보]를 선택하고 ‘약관 동의’를 해보세요. 내 신용정보가 조회될 때마다 곧장 알림톡을 보내줘요.


예를 들어 은행앱 등에서 대출 한도 조회를 하면 해당 앱이 신용정보를 조회하는데요. ‘내 신용정보’를 사용 중이라면 ‘신용정보가 조회되었다’고 아래와 같이 알림톡이 와요.

콘텐츠 1022_본문2_내신용정보_브런치.png

만약 대출 한도 조회, 신청을 하지 않았는데, 이 알림톡이 왔다면? 누군가가 금융사기를 시도하는 것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곧바로 여신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를 켜두는 걸 추천해요.


[내 신용정보 바로 가기]


명의 도용이 의심된다면

‘여신거래 안심차단’


보이스피싱을 당하거나, 내 명의가 도용된 걸로 의심된다면? [전체 메뉴(...)] > [여신거래 안심차단]을 선택해, 신청해 보세요.

콘텐츠 1022_본문3_여신거래_브런치.png

이 서비스를 신청해두면 모든 금융기관에서 내 이름으로 된 대출이 실행되는 걸 막을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발급과 차량 할부 신청도 제한돼요.


신청 전에 심사가 끝나 실행 예정인 대출이 있더라도, 안심 차단을 설정해두면 실행되지 않아요.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고, 공휴일엔 불가능해요. 앱으로 신청했어도, 해제할 때는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점을 방문해야 해요. 시중은행, 저축은행, 농협, 수협, 신협, 우체국 등 가까운 영업점에서 가능해요.


[여신거래 안심차단 바로 가기]



꼭 알아두세요


내 신용정보

카카오뱅크 앱에서 회원 가입을 완료한 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융거래가 없는 경우 점수가 산정되지 않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등)

본 서비스는 국내 신용평가사인 KCB 및 NICE와 제휴를 통해 신용정보 및 신용점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당행의 내부 신용평가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내 DSR 정보

내 DSR 정보에서 제공하는 계산 결과(DSR, 대출 한도 등)는 고객님의 실제 DSR 및 실제 대출 가능 한도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주)카카오뱅크는 DSR 관련 정보만 제공하며, 이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님이 진행한 금융 활동에는 별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25-0886 (2025. 6. 10.~2027. 6. 09.)


이 광고는 2025. 6. 10.~2027. 6. 09.까지 광고성으로 게시하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게시물 기록 관리 목적으로 유지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사잇돌과 햇살론, 대출 받기 쉬워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