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제주의 깊숙한 바다로부터
제주 먹킷리스트 단골손님
제주에 가면 꼭 먹어보고 싶은 '먹킷리스트' 속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생선입니다.
제주에서 잡히는 갈치와 고등어, 옥돔을 노릇노릇 구워 먹는 생선구이나 자글자글 졸여 먹는 생선조림은 제주 대표 특산품으로 만나는 진정한 제주의 맛입니다.
맑고 깨끗한 제주 바다로부터
반짝반짝 눈부시게 빛나는 은갈치와 이만한 맛을 내는 생선이 또 없을 옥돔, 살이 올라 감칠맛 나는 제주 고등어가 왔습니다, 제주로부터.
은빛 턱시도 입은 제주 은갈치
도도하게 꼿꼿한 자세로 서서 헤엄치는 길쭉한 생선, 갈치
청정제주 바다에서 헤엄치는 갈치가 살이 올라 가장 맛있는 시기에 그물이 아닌 낚시로 잡는 제주 은갈치는 감히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값싸고 친근한 국민생선이었던 갈치. 부엌에서 고소한 냄새 풍기며 엄마가 구워주던 한토막의 갈치구이 하나면 밥 한공기는 뚝딱 비웠던 기억이 납니다.
DHA 함량이 높아 공부에 지친 수험생에게 특히 좋은 갈치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라이신 함럄이 높아 성장하는 어린이에게도 좋은, 부드럽고 맛좋은 생선입니다.
생선 중의 생선, 옥돔
모양도 빛깔도 고운 제주 옥돔은 이만한 맛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담백한 맛을 내는 제주 대표 생선입니다.
옛날 임금님 수라상에 오르던 옥돔은 요즘까지도 제사상 또는 차례상 등 중요한 상에 올릴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는 생선입니다.
제주에 가면 먹고 싶은 음식 중 하나로 빠지지 않는, 깊고 담백한 맛의 옥돔구이 인기가 제주산 옥돔의 가치를 일깨워줍니다.
제주산 옥돔의 인기 속에 중국산 가짜 옥돔이 판매되기도 합니다. 진짜 제주산 옥돔은 매끈한 얼굴에 꼬리에는 노란줄, 몸 전체에 선명한 분홍빛을 띠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맛있게, 고등어살
가을철 살이 오른 제주산 고등어는 매끈한 생김새만큼 매력적인 고소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주 바다에서 사는 고등어는 기본적으로 품고 있는 특유의 감칠맛과 고소함이 있습니다.
크기보다도 어떤 맛을 내는지가 중요합니다. 제주 고등어살은 신선한 제주산 고등어를 바로 손질하여 급동해서 고등어 고유의 감칠맛과 육즙을 꽉 잡았습니다.
제주도 맛집 부럽지 않은 고등어 구이를, 고등어 조림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해서 드셔보세요.
쫄깃쫄깃, 반건조 참굴비
제주 바다에서 잡은 참굴비,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제주 바다에서 잡은 통통한 참조기를 저염가공한 후 반건조하여 만든 제주 참굴비.
제주산 참굴비는 그 명성에 걸맞게 식감이 쫄깃하며 감칠맛이 일품인 흰살생선입니다. 지방 함량이 적어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성장기의 어린이와 원기회복에도 좋은 생선입니다.
살이 부드럽고 맛이 담백해서 고려시대부터 궁중의 수라상에 진상되기도 했던 '진짜 맛있는 조기', 제주 참굴비입니다.
제주의 바다가 키운 생선들
먼 바다에서 잡히는 생선도 좋지만 우리 바다, 제주도 바닷 속에서 사는 제주산 갈치, 고등어, 옥돔이 사랑받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제주 대표 생선들.
제주에 대한 당신의 믿음을 '맛있는제주' 가 싱싱한 수산물로 지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