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모빌리티 Nov 12. 2018

같은 길도 빠르게

미래운행정보 확인하고, 덜 막히는 시간 골라서 출발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내비입니다. 


똑같은 길로 똑같은 목적지에 가더라도 언제 출발하느냐에 따라 소요 시간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명절 연휴인데요. 귀향길/귀성길의 출발 시간대별 예상 소요 시간에 대한 기사는 명절마다 뉴스에 단골처럼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명절을 비롯한 공휴일 및 주말처럼 교통량이 증가하는 시즌에는 어느 길로 가느냐만큼 언제 출발하느냐도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즉, 덜 막히는 시간을 잘 골라서 출발해야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점쟁이도 아닌데, 어떻게 차가 덜 막히는 시간을 미리 알 수 있냐고요? 그래서 카카오내비가 제공하는 기능이 바로 '미래운행정보'입니다. 미래운행정보는 빅데이터와 교통 예측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미래 특정 시점의 교통정보를 분석하는 기능으로, 출발 예정 시각을 설정하시면 목적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를 예상하여 알려드립니다. 


아~주 간단한 미래운행정보 이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0. 카카오내비 앱 버전 확인 

먼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내비 앱이 Android/iOS 3.22 이상 버전인지 확인해주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1. 도착지 설정

목적지를 카카오내비에서 검색한 후, '도착지로' 버튼을 누릅니다.


2. 지도 좌상단에 있는 '미래운행정보' 클릭

경로 미리보기 화면에 있는 시계 모양의 '미래운행정보'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예상 소요시간 확인 

지금 출발하면 도착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를 확인합니다. 

현 시점뿐만 아니라 30분 후, 1시간 후, 2시간 후 등 이후 시간대별 예측 시간도 살펴보고 가장 덜 막히는 시간을 골라서 출발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운행정보는 최대 1년까지 원하는 시점과 구간의 예상 소요 시간을 알려드리니, 정시에 맞추어 도착해야 하는 출장 등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있다면 언제 출발해야 좋을지 미리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언제나 노력하는 여러분의 운전 도우미, 카카오내비와 함께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음성으로 편리하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