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스타트업 뉴스_11월 5주차
안녕하세요, 주간 스타트업 뉴스입니다.
전국 곳곳에 눈이 가득 쌓였는데요!
안전하게 출근하셨길 바라며 오늘의 주스뉴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3줄 정리
1. 모라이가 국제공인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국제인증을 획득했습니다.
2. 레티널이 발명특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3.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4'가 내달 시작됩니다.
모라이의 보안 신뢰도와 경쟁력을 입증할 'ISO/IEC 27001:2022' 인증
모라이는 국제공인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호관리체계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앞으로 모라이는 정보보안 및 글로벌 인증 활동을 더욱 강화해 ESG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ISO/IEC 27001:2022' 인증이 뭔가요?
ISO/IEC 27001:2022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2022년에 공동 개정·발표한 정보보호관리체계 표준으로, 기존 ISO 27001에서 요구하던 정보보호체계에 최신 보안 위협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춘 요구 사항이 추가·강화된 것입니다. 모라이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 데이터 보호와 보안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을 충족함을 입증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진화된 AR 경험을 제공할 레티널의 스마트 안경 광학 모듈, 대통령상 수상
발명특허대전에서 레티널이 '광 효율을 개선한 증강현실용 광학장치'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광 효율을 개선한 증강 현실용 광학 장치'는 AR 글라스의 광 효율·시야각·명암비·균일도 등을 개선해 스마트 안경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지식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김완기 특허청장은 “지식재산은 일자리 창출과 자본 유입을 촉진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요소”라며, “특허청은 지식재산의 창출, 보호, 활용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우리나라의 역동적 경제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 뉴스 살펴보기
지난 27일, 특허청과 무역보험공사는 '지식재산 보유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유망한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기로 협력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40개국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4'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4’가 내달 시작됩니다.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데요. 컴업은 한국의 우수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외 창업·벤처 생태계 구성원 간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35개국에서 약 6만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컴업 2024'의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올해 컴업의 가장 큰 변화는 해외 스타트업의 참여 확대입니다. 정부의 순방, 해외 전략 행보, 공적개발원조(ODA) 성과를 연계하여 UAE, 일본, 우간다 등 40여 개국에서 약 150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참가합니다. 이에 따라 해외 스타트업을 위한 인바운드 프로그램도 강화되었는데요. 행사 현장에서는 한국의 주요 창업·벤처 정책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정책홍보관이 운영되며, 방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자 발급과 한국 정착 관련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이번 주스뉴도 재밌게 읽으셨나요?
카벤 패밀리의 기술이 여기저기서 인정받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 )
앞으로도 더 많은 패밀리들의 승승장구를 기원합니다!
저는 다음 주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벤처스의 다른 콘텐츠가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