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엄마 선물 사러 갔다가
내 옷까지 담아버린 이유

주간 스타트업 뉴스_4월 2주차

by 카카오벤처스


안녕하세요, 주간 스타트업 뉴스입니다.

이번 주에도 놓치면 아쉬운 스타트업 소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확인해 볼까요?


3줄 정리
1. 퀸잇이 '2025 럭퀸세일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2. 와들이 '2025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 중기부가 '2025년 스케일업 팁스(일반형) 기업 지원계획'을 공고했습니다



퀸잇 | '2025 럭퀸세일 페스타' 개최

패밀리(1).png ⓒ 퀸잇

퀸잇, 4050 고객 겨냥한 역대급 할인 행사 시작

4050 대표 모바일 쇼핑 플랫폼 퀸잇역대 최대 규모의 상반기 할인 행사인 ‘2025 럭퀸세일 페스타’를 4월 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합니다. 총 2,000여 개 브랜드, 약 60만 개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행사 규모가 약 2배로 확대되었습니다.

퀸잇 관계자는 "퀸잇을 사랑해주시는 650만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 고물가와 경기 침체 상황에서 부담 없이 마음껏 고품질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는데요. 퀸잇은 4050 여성을 위한 모바일 패션 플랫폼으로 시작해, 이제는 패션·뷰티는 물론 건강, 리빙, 레저까지 카테고리를 넓히며 4050 남녀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퀸잇세일 페스타, 어떤 혜택이 기다리고 있나요?

매일 새로 발급되는 장바구니 쿠폰은 최대 17회까지 받을 수 있고, 하루 2회 오픈하는 선착순 특가, 브랜드 및 카테고리 특가, 라이브 방송까지 더해져 다양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4050 고객층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아이템으로 구성된 큐레이션이 돋보이는데요. 퀸잇은 최근 '오늘의 코디', '매거진Q', '브랜드 인사이드' 등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해, 4050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와들 | '2025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패밀리(2).png ⓒ 와들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와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를 개발한 와들‘2025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정부 프로그램으로, 수요기업이 공급기업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효율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대 8,000만 원까지 바우처 지원이 가능해 수요기업은 비용의 20%만 부담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들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자사 AI 에이전트 솔루션 ‘젠투’ 공급을 확대해 국내 여러 기업이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마케팅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와들의 '젠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요!

'젠투'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상세 정보와 리뷰 데이터를 학습해, 마치 베테랑 점원처럼 제품을 소개 및 추천해 주는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입니다. 고객과 연속적으로 말을 주고 받는 멀티턴 대화를 통해 의도와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추천과 추천 이유까지 설명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핵심인데요.

조용원 와들 CSO는 "젠투는 쇼핑몰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스스로 최적의 판매 전략을 수립하며, 실제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처럼 전환을 이끄는 AI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중소벤처기업부 | '2025년 스케일업 팁스(일반형) 기업' 지원 공고

업계 소식.png ⓒ 중소벤처기업부

'2025 스케일업 팁스' 기업 모집 시작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2025년 스케일업 팁스 기업 지원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스케일업 팁스'운영사로부터 1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기업에 대해, 정부가 최대 12억 원의 R&D 자금을 3년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후속투자 유치 등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게는 모태펀드에서 지분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최대 2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도 연계 제공됩니다.


올해 스케일업 팁스는 무엇이 달라졌나요?

올해는 해외 진출 기업을 위한 ‘글로벌 트랙’이 신설되었습니다. 이 트랙은 최대 15억 원의 R&D 자금을 3년간 지원하며, 일반형보다 일정액 이상의 해외 투자 유치 등 요건이 강화된 점이 특징인데요. 중기부는 이번 개편을 통해 운영사 평가, 인센티브, 연계 투자 방식까지 실질적인 기업 성장 지원 효과를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4월 14일 오후 2시부터 온·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이번 주스뉴에서 KV 패밀리 '와들'의 소식을 읽어보시고 AI 에이전트가 무엇인지 궁금해지셨다면, 아래 두 편의 아티클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 주에도 스타트업 씬의 유익한 소식을 모아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카카오벤처스의 다른 콘텐츠가 더 궁금하다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채찍은 필요 없어 당근(a.k.a 흑자)만 챙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