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벤처스 Apr 07. 2021

안경 사는 새로운 방법, breezm

보통 ‘안경을 산다’고 하면 


1.     안경점에 간다

2.     여러가지 안경 테를 써보다 주로 베스트셀러나 유행하는 아이템을 고른다

3.     시력검사를 하고 렌즈를 맞춘다 끝


이 정도겠죠? 안경점이라는 형태가 등장하고 굉장히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구매 방식입니다. 여기서 무엇이 더 새로울까 싶은데 카카오벤처스에서 투자한 콥틱의 ‘브리즘(breezm)’은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바로 ‘3D 스캐닝’을 도입한 건데요. 안경이 가볍고 미적으로도 예쁜 것은 물론 3D 스캐닝을 통해 개인에게 가장 어울리고 적합한 안경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약 16년 동안 안경순이로 살아온 제가 새 안경도 살 겸 패밀리 탐방도 할 겸 역삼 브리즘을 방문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처음에 매장을 얼핏 봤을 때는 안경 디자인이 약간 평이해 보였어요. 그래도 '우리 패밀리니까 맞춘다’는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정말 좋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추천하고 다닙니다. 무엇이 왜 좋았냐고요? 제 주관적이고 솔직한 후기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안경을 맞추는 과정 자체가 전반적으로 좀 재미있었어요. 제가 일방적으로 기성품을 골라서 계산대로 가져가는 게 아니라 3D 스캐닝 이미지도 보고, 인바디로 몸 수치를 체크하듯 스캐닝한 결과로 제 얼굴 수치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 좋은 점은 그냥 백화점에서 원하는 물건 고르듯 혼자서 쭈욱 안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3D 스캐닝을 통해 얻은 객관적 수치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친절하게 저에게 가장 어울릴만한 안경을 추천해준다는 점이었어요. 주관적인 느낌이나 취향으로만 고르는 것도 아니고 눈과 코, 광대 등을 정확하게 측정해서 가장 어울릴만한 제품을 고를 수 있게 도와주는 방식인 거죠.



3D 스캐닝 작업은 꽤 간단했어요. 유의할 점은 귀가 잘 보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안경을 귀에 걸어야 하니까요! 저는 머리를 풀고 갔는데 전문가가 머리를 묶으라고 고무밴드를 주셨어요. 그 외에는 정말 간단. 하얀색 기계 앞에 앉아서 시키는대로 1~2분간 앞을 응시만 하면 됩니다. 약 2분 정도 지났을까요? 아이패드에서 바로 360도 3차원 얼굴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스캐닝 과정은 단순했는데 엄청 리얼하게 이미지가 나왔어요. 이미지 말고 인바디 수치처럼 관련 숫자들도 바로 나옵니다. 얼굴 너비, 눈동자 사이 너비, 눈초리 사이 넙, 코기둥 너비. 코끝 너비, 광대 너비, 이마-코끝 길이, 수직/수평 비율, 코 각도 등 숫자와 비율이 일목요연하게 나오더라고요. 일단 제 이미가 평균보다 좀 긴 편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수치로 확인했습니다(…). 


수치를 확인하면 사이즈와 디자인을 추천해 줍니다. 아래처럼요. 



다양한 색깔과 사이즈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요 프로그램이 저에게는 사이즈는 중간, 모델은 W BOSTON, W ROUND, TH ROUGH R 모델을 추천해줬습니다. 실물 안경을 여러 가지 써봤는데 확실히 제가 봤을 때도 사이즈는 중간, W BOSTON 모델이 가장 어울렸어요! 


실제 매장을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디자인이 다소 평이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지만 막상 껴 보면 다릅니다. 미묘한 모양과 각도, 다양한 색감, 프레임 조합 때문에 하나하나마다 인상과 분위기가 달라보였어요. 




저는 가장 무난한 검은색에 은색 테두리를 골랐습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일단 완전완전완전 가벼워요. 안경테를 받아서 안경을 써 보봤는데 전문가가 끝까지 귀에 딱 맞게 고쳐주셨어요. 


가격도 정액입니다. 같은 제품은 모두가 같은 가격으로 받는거죠. 가격은 몇 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렌즈값을 제외한 가격입니다!



마지막 비스포크는 특수 프레임과 같은 취향은 물론 완전 얼굴형이 따-악 맞는 안경을 제작하는 방식인데요. 그렇다 보니 안경을 받기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제가 안경을 받으려고 한 20분 정도 기다리다가 선글라스도 써봤는데 정말 가볍고 예쁩니다. 브리즘 안경은 눈으로 보지만 말고 일단은 써 보셔야 하는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안경입니다. 단단한 삼각통까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저는 기본 Select로 골라서 14만8000원 지불했습니다.



혹시 안경을 맞출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3D 스캐닝으로 자기 얼굴에 따-악 맞는 안경을 제작해주는 브리즘에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편은 제가 브리즘에서 안경을 맞춰본 개인적인 경험을 그냥 적어본 것이고요. 다음 글에서 브리즘의 경쟁력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들 건강 챙기시고 즐거운 봄날 되시기를.


브리즘 홈페이지 https://breezm.com





#안경 #브리즘 #breezm #스타트업 #카카오벤처스




매거진의 이전글 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주거 형태 '홈즈스튜디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