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카오 뷰 기능을
100% 활용하는 꿀팁 대방출

카카오 뷰 에디터 스킬업 #03

누구나 쉽게 창작활동을 시작하고, 더 효과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카카오 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뷰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채팅과 톡캘린더 같은 카카오톡 기능을 보드에 활용하는 방법부터 카카오의 인하우스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부 서비스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까지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다양한 활용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01 카카오톡 기능 활용하기
     - 오픈채팅
     - 톡캘린더

02 계정 연동하기
     - 인하우스 서비스
     - 외부 서비스






01

카카오톡 기능 활용하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보드를 발행할 때, 카카오톡의 기능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보드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바로 오픈채팅과 톡캘린더 기능입니다. 아래의 기능을 참고하셔서 뷰 에디터와 사용자 간 연결과 다양한 소통을 돕는 기능, 오픈채팅과 톡캘린더를 보드를 발행할 때 적극 활용해 보세요!




➀ 오픈채팅

보드에 오픈채팅을 추가하고 사용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눠보세요!


보드 발행 즉시 오픈채팅을 활성화하거나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오픈채팅은 사용자들이 [알림 받기]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보드 오픈채팅의 또 다른 특징은 뷰 에디터가 최대 24시간까지 활성화 기간을 설정하여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설정한 활성화 기간이 지나면, 채팅방에 남아있는 참여자들은 더 이상 채팅을 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닫히는 채팅방인 만큼 아주 특별한 한정판 채팅이라고 할 수 있죠.


오픈채팅 활성화 시간을 설정하여 정해진 시간 동안 의미 있는 소통을 즐겨보세요!



➁ 톡 캘린더

사용자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일정을 보드에 함께 등록해보세요.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생성한 일정은 보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톡캘린더 일정을 예약한 경우, 시작 전까지 [알림 받기] 버튼이 노출되며, 시작 후 알림을 받기로 설정한 사용자에게 알림이 발송됩니다. 내 창작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이벤트나 일정을 알리기에는 더없이 좋은 기능입니다.






02

서비스 프로필 연동하기


이미 나만의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고 운영하고 있는 뷰 에디터라면, 

서비스 프로필 연동을 통해 더 쉽고 간편하게 보드를 발행할 수 있어요!


서비스 연동 및 연동 해제는 채널 관리자 중 ‘대표 마스터'인 뷰 에디터가 설정할 수 있고, 서비스 프로필을 연동하면 연동한 서비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내 보드에 쉽고 간단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➀ 인하우스 서비스


카카오의 인하우스 서비스인 하모니 콘텐츠뷰, 뉴스, 카카오TV를 이미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채널 마스터의 카카오 계정으로 만든 프로필을 스위치 ON ↔︎ OFF만으로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관리 중인 창작 채널의 채널 포스트는 별도의 연동 없이 바로 목록을 불러올 수 있고, 카카오 하모니 스튜디오 제휴 창작자의 경우에는 추가로 뉴스, 콘텐츠 뷰 목록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카카오TV 등 서비스 프로필이 여러 개라면, 나의 카카오톡 채널 홈 ‘소개’에 표시될 대표 채널을 선택할 수 있어요. 


서비스 연동을 완료하면 내 채널 홈 탭에 연동된 서비스의 프로필이 노출됩니다. 

서비스 계정 연동으로 채널 홈을 나의 여러 프로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허브로 활용해보세요!



➁ 외부 서비스


카카오 인하우스 서비스가 아닌 외부 서비스더라도, 손쉽게 계정을 연동할 수 있어요.

현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계정과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더 확대될 예정입니다.
채널 마스터는 하나의 창작 채널에 서비스별로 1개의 프로필을 연동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카카오 뷰 창작센터는 앞으로도 보드에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점진적으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니 뷰 에디터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공식 채널과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 뷰 공식 톡채널 구독하기

▶︎ 콘텐츠를 보는 새로운 시선, 카카오 뷰

▶︎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가입부터 발행까지, 한 번에 마스터하는 보드 발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