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발행한 보드,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 뷰 에디터 스킬업 #04

내가 발행한 보드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앞선 콘텐츠들을 통해 카카오 뷰 에디터가 되는 법부터 보드를 발행하고 활용하는 팁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뷰 에디터가 이렇게 열심히 발행한 보드들은 카카오의 어디서 어떻게 노출될까요? 

이번 글을 통해서 보드가 노출되는 공간을 확인하세요! 


01 카카오톡 뷰탭 : 뷰
02 카카오톡 뷰탭 : My 뷰
03 카카오톡 내 채널 홈 : 보드탭






01 카카오톡 뷰탭 - 뷰

세상의 다양한 시선과 관점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곳, 뷰.


사용자가 내 보드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보드와 함께 내 보드가 노출될 수 있어요.




02 카카오톡 뷰탭 - My뷰

내 마음에 쏙 드는 보드만 모아 두고 꾸준히 받아볼 수 있는 곳, My 뷰.


사용자가 구독한 채널의 보드만 노출되는 공간으로, 내 채널을 구독할 경우 최신 발행된 보드가 노출됩니다.




03 카카오톡 내 채널 홈 - 보드탭

내가 발행한 보드가 차곡차곡 쌓여 아카이브 되는 곳, 내 채널 홈의 보드탭.


개별 채널의 홈페이지와 같은 공간으로, 그동안 발행한 모든 보드가 노출됩니다.

채널 홈에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보드탭이 보이게 설정하고 싶다면,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설정 메뉴에서 기본탭 설정을 보드탭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뷰 에디터가 열심히 발행한 보드는 이 세 가지 핵심 공간을 통해 수많은 사용자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 뷰를 통해 나의 관점과 시선을 뽐내고 싶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뷰 에디터가 되어보세요!





카카오 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공식 채널과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 뷰 공식 톡채널 구독하기

▶︎ 콘텐츠를 보는 새로운 시선, 카카오 뷰

▶︎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뷰 기능을 100% 활용하는 꿀팁 대방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