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광섭 Apr 25. 2021

전역 후 2번째 이직을 합니다

새로운 직장으로 고고

군 전역 후 약 1년 5개월 정도 한 IT 기업에서 일을 마치고서

2번째 이직을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지난 주 금요일에 일을 마쳤고

다음 주 화요일에 새로운 직장으로 출근을 합니다


전역을 하고 난 뒤에

정말 하고 싶었던 교육관련 기업에 입사를 했다가

임금 체불 등의 문제로 2달이 안 되어서 나왔다

그 때만 해도 새로운 직장을 찾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은 일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오게 된 두번째 직장

플랫폼을 전혀 몰랐던 나에게는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IT라는 분야 자체가 적어도 내가 살아가는 시간 동안에는

먹고사는데 큰 문제가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되었고

결국 다음 회사도 그것을 할 수 있는 분야로 이직을 결정하였다


어떻게 보면 

전역을 하고 난 뒤에 너무 잦은 이직은 아닌가 라는 생각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보다보니

IT 분야는 타 분야와 다르게 프로젝트만 끝나면

이직을 해도 너무 당연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고

그것을 통해서 스스로 연봉도 높여준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기왕 일하는 거 조금이라도 더 많은 연봉을 받으면서

좀 더 큰 프로젝트를 하고 싶어서 옮기려고 한다


이번에 옮기는 기업은

단순 플랫폼만 만드는 기업은 아니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서 외부 기계까지 연동을 하는 기업에 간다

아마 일은 더 어렵고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랄 뿐이다



그리고 새로운 직장에서는 따뜻한 봄날이 항상 되길 바란다



이직을 준비하기 위해서 이곳저곳 알아보다보니

글을 한동안 올리지 못했네요 ㅠㅠ

아마 새로운 직장을 가서도 적응을 하는데 꽤나 걸릴 것 같아요 ㅠㅠ

그러니 늦게 글이 올라와도 기다려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리더의 자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