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lsavina Sep 02. 2023

60. 소설가의 헛소리

칼마녀의 테마에세이

별로 정치적이지 않은 사람의 의식의 흐름.

#헛소리가직업병 #헛소리가직업 #그것이소설가니까 #감안하고읽어주세요

중국의 위협이 날로 무섭다, 고 생각해서....장기집권 몇십년 우습게 해먹을 놈들은 위험하지 싶어서 일본과 미국이 뭐라 하든 조용했던 건 그래도 우리 살 길이 거기라고 생각해서....였겠지????


근데 보관비용이 없어서 오염수를 바다에 버렸다.....세상에 돈이 없어??? 미국은 뭐하고??? 당연히 우방이니까 보관비용 대줘야지. 라스베가스에 100조짜리 슈퍼돔 지을 돈 있으면 보관비용 우습게 댔겠구만. 가만 대체 이게 무슨 뜻이야?? 돈 많은 줄 알았던 일본은 돈이 없고 돈많은 미국은 입으로만 찬성한다 말해놓고 일본 버린 거???

나라고 사람이고 돈 없으면 무시당하고 있는 놈한테 붙는 게 인지상정 아니던가? 그런데 가장 중요한 돈이 없는 일본한테 역사개조 밑작업해가며 붙으려는 이유가 뭔지가 슬슬 궁금해진다......그러니까 일본하고 손잡아야 미국이 우리 편........저기 그거 아닌 거 같은데? 미국이 동북아를 대차게 버린 정황이 뚜렷한데? 진짜 친구는 말로 바르는 친구가 아니라 돈으로 도와주는 친구지. 진짜 친구면 그거 찬성한다 할 게 아니라 오염수 보관비용 대줬지.


주판알 튕기는 게 좋으면 계산 똑바로 해야지. 살고 싶으면 줄 제대로 선 거 맞나 확인 다시 해 봐야지.


그나저나.

각하의 깊은 뜻이 이렇게도 심오했다는 사실에 감동의 눈물이 막 솟구치네. 덕분에 다들 역사공부 다시하고 홍범도의 치적 다시 복습하고. 공부 똑바로 하라는 빅 픽쳐였는데 그걸 몰랐어. 내가 너무 미천해서 어르신의 깊은 뜻을 미처 깨닫지 못하고.....

매거진의 이전글 59. 빨치산이 빨갱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