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독서논술 토의토론과 하브루타 독서토론의 차이점

진북이가 찐북이로 불리는 이유

초중등 아이들이 직접 말하는 '독서논술 토의토론과 하브루타 독서토론의 차이점' - 진북이가 찐북이로 불리는 이유

줌(ZOOM) 진북 청소년 하브루타 독서토론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다른 독서논술 토의토론과 진북 하브루타 독서토론의 차이점이 뭐냐고 물어봤더니 나름의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해 주네요. 진북이가 찐북이(진짜 독서 찐한 토론)로 불리는 이유를 다시금 확인하게 되네요~ ^^

"독서논술 학원에서는 토론을 할 때 입론과 결론, 주장 다지기 등만 했었는데 진북 하브루타 독서토론은 색다른 방식으로 소통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곳에서는 생각을 써서 토론처럼 얘기하는 건데, 진북 하브루타 독서토론은 자기 생각을 바로 말하는 거라 좋았어요."

"다른 학원에서는 현실적인 주제로 형식에 맞춰 애기하는 방식이었다면 진북 하브루타 독서토론은 자기 생각을 중심으로 실제로 소통하는 것 같아서 재미있었어요."

"하브루타는 질문하면서 소통하는 방법이라 재미있는데, 다른 논술학원은 정해진 틀로 얘기하는 게 조금 답답했어요."

아이들의 말처럼 진북 하브루타 독서토론을 통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소통의 즐거움을 맛보고, 다양하고도 색다른 방식을 통해 토론의 재미를 느끼며, 질문을 통해 깊이 생각하는 과정에서 창의, 상상, 논리 등 융복합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친구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

YouTube에서 '줌 ZOOM 초중등 아이들이 직접 말하는 독서논술 토의토론과 하브루타 독서토론의 차이점 - 진북이가 찐북이로 불리는 이유 (줌 화면녹화)' 보기
https://youtu.be/aRe1sRjtKnI

매거진의 이전글 최고의 하브루타 토론용 추천 그림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