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음소분리 한글파닉스 읽기훈련을 하는 이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문해력 향상 7단계 프로세스 설명 사례

음소분리 한글파닉스 읽기훈련을 하는 이유 -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문해력 향상 7단계 프로세스 설명 사례

문해중심 하브루타 독서코칭 수업에 2개월째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이 수업 중에 갑자기 '음소분리 한글파닉스 읽기훈련'을 왜 하는지 질문을 하길래 자세히 설명해 주었답니다~ ^^
3개월 정도만 조금 힘들면 앞으로 3년 이상 읽기가 편할 거라고 했더니 훈련 과정을 참고 견뎌보겠다고 하네요~
혹시 아이가 비슷한 질문을 할 때 어떤 답변을 해주면 좋을지 참고하세요~ ^^

YouTube에서 '음소분리 한글파닉스 읽기훈련을 하는 이유 -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문해력 향상 7단계 프로세스 설명 사례' 보기
https://youtu.be/3e5uz0aHJeQ

#음소분리 #한글파닉스 #음운인식 #읽기유창성 #한국어 #다문화 #korean #문해력 #어휘력 #독해력 #이해력 #낭독 #소리내읽기 #함께읽기 #토론 #독서토론 #필사 #베껴쓰기 #독서지도 #독서코칭 #학습코칭 #자기주도학습 #메타인지 #해득 #해독

매거진의 이전글 하브루타 독서토론을 통한 질문중심 문해력 글쓰기 코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