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rainertalknet Dec 20. 2022

UEFA B 보수교육 후기 1일차

축구교육

UEFA B 보수교육 후기 1일차

독일 대학교는 한국과 달리 10월에 학기를 시작한다. 그리고 12월에는 성탄절과 신년전야를 포함한 총 2주간의 겨울 방학이 있다. 방학을 활용해 작센 축구협회에서 B라이센스 코치들을 대상으로 주관하는 교육에 신청했다. 교육 내용은 Freilaufen Anbieten (오프더볼에서 움직임과 볼을 받는 방법) 이고, 교육 장소는 작센의 주도인 드레스덴, 교육 시간은 12월 16일 저녁 6시-12월 18일 오후 3시까지였다. 일반적으로 B급 라이센스 보유자 대상으로 하는 보수교육은 지역축구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시설, 지역 클럽 등에서 진행된다. 


12월 16일 학교 수업이 끝나자마자 레베에서 토마토 치즈 빵 2개를 사고 중앙역으로 이동했다.


중앙 역에 도착. 내가 사는 도시에서 드레스덴으로 가려면 항상 라이프치히를 거쳐야 한다. 라이프치히에서 내려 드레스덴으로 환승 시간까지 고려한다면, 고속열차나 일반열차나 시간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리고 일반열차에도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출발.


라이프치히에 도착해서 환승 기차 기다리는 중.


https://coronabrowser.com/304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라이프치히 중앙역 스타벅스 방문을 권유드린다. 천장이 매우 높고, 공간이 꽤 고풍스럽다.


드레스덴에 도착한 뒤. 도시 전경?을 모형화한 듯 하다. 이번 교육은 지역축구협회에서 숙소를 따로 배정해주지 않아, 개인적으로 호텔을 잡았다. 


교육은 드레스덴 중심가에서 조금 벗어난 SG Weißig e.V 라는 스포츠클럽에서 진행된다. 


261번 버스를 타고 25~35분 정도 이동한 뒤, 정류장에서 내려 10~15분 정도 내려야하는 거리다. 중앙역 바로 맞은편 다리 아래에 정류장이 있다.


정류장에서 내린 뒤 시골 전원 주택들 사이로 5~10분 정도 걷다보면


경계 너머로 건물이 보인다. 입구부터 자세히 사진을 찍으려고 했으나, 금방 날이 어두워지는 바람에 사진을 찍지 못했다. 도착하니 수강생 40여명 정도가 있었고, 추위에 몸을 녹이고 있었다. 교육 주제는  Anbieten과 Freilaufen이었으나, Abwehrverhalten으로 바뀌었다. 


작가의 이전글 축구 감독 선임을 위한 경영 전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