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인춘 Jan 19. 2021

여보게 사우,
자넨 복덩어리 꿰어찼어.

깍지외할미 <4>

써글년!

지 어메 닮아가꼬 새해 초장부터 지 서방 길들이는구먼 그려.

히히히...

그려~ 그려~! 으찌 되았든 잘 하는 짓이여.

고로코롬 여자가 짜게 자린고비짓 혀야

언능언능 집사고 새끼낳고 때깔좋게 잘 살제.

글고, 여보게 사우!

돈은 내가 벌고 갑질은 마누라가 헌다고 생각하면 안되야.

모다 이담에 넘부럽지않게 잘 살자고 하는 짓이여.

긍께 마누라가 용돈 쪼깨준다고 기분 상하지 말어.

어째, 참을 수 있제?

애시당초 여편네란 본디 짠쇠금 같아야 하능거시여.

두고 보랑께.

자넨 복덩어리 꿰어 찼어.

근다고 시방 내 딸년 자랑질하는 거 아니여.

나는 죽었다 깨나도 울 사우편이여.

알제? 내 승깔?

ㅋㅋㅋ...

<중앙일보>

#news.joins.com/article/23973658?cloc=joongang-article-moredigitalfirst

작가의 이전글 친정엄마가 보낸 택배상자에 눈물 뽑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