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인춘 Dec 28. 2019

애써 설거지해놓았더니 아내가...

사랑하니까 싸운다 <82>

“오늘 설거지는 내가 할게”


나는 아내의 앞치마를 두르고 빨간 고무장갑을 늘려 잡아 손을 끼었다.

그리고 식탁 위의 빈 그릇들을 모아 개수대에 갖다 놓고 수돗물을 틀어서 담갔다.

세제를 수세미에 푹 짜 넣고 물에 담근 그릇을 하나하나 꺼내 힘주어 닦고

닦은 그릇은 옆 개수대에 모았다가 다시 맑은 수돗물로 깨끗이 헹구었다.

나름대로 깨끗이 열심히 했다.


“여보야! 설거지 끝냈다. 나, 멋있는 남편이지?”

감기가 든 것 같다고 침대에 누워있던 아내가 주방으로 나왔다.

그런데 웬일인지 눈썹이 꺾어졌다.

무엇이 못마땅한 건가?

아내는 씻어놓은 그릇들을 살펴보더니 나에게 눈을 흘겼다.

그리고는 내가 기껏 해놓은 설거지 그릇들을 몽땅 개수대에 쏟아부었다.


“설거지하느라 애썼어. 고마워. 그런데 두 번 일은 시키지 말아야지.

옆에서 보기에 설거지하는 게 그렇게 쉽게 보였어?

자, 이 그릇들을 똑바로 봐. 얼룩진 세제가 씻겨 내려가지 않고 그대로 있잖아.

세제는 수세미에 몇 방울만 묻혀도 잘 닦이니까 조금만 묻혀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행군 다음 마른행주로 물기를 말끔히 닦는 거라고

그동안에도 여러 번 말했잖아. 당신 까마귀 고기를 먹었나 봐.

그런 머리로 어떻게 일류대학을 나왔나 몰라.

그것뿐이 아니야, 설거지 끝냈으면 싱크대, 식탁까지 말끔히 닦고

주방에 흘린 물은 다시 걸레질해야 하고 냉장고 속은 물론 겉에까지 깨끗한 수건으로...”


아내의 딱딱한 훈시(?)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애써 설거지해놓고 폼 잡았던 나는 그만 얼굴이 벌겋게 달아올랐다.

황당하고 부끄러웠다.

아내에게 열 번, 백번 쓴 욕을 먹어도 싸다.

설거지쯤이야! 얕잡아 봤던 내가 코를 잡힌 거다.

설거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아내를 다시 본다.

여자들 대단하다.


    








작가의 이전글 어머머? 시어머니한테서 전화 왔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