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해외투자/미국투자 관련 유튜버 소개)
일전에 2020년 신년 재테크 전략에 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정리했었는데요. 갑자기 전세계적으로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으로 인해 세계 금융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이에 급변하는 시장에 따라 시장의 변화에 따라 조금 더 안전 자산에 대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즉, 금, 국채, 미국 달러,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고배당 상품 등 중위험·중수익 금융투자상품 5종이 주목받고 있다고 해요.
다행히, 2월 1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이 둔화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진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은 신규 확진자 수가 1월 말 이후 가장 적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분석했고, 신규 확진자 증가 속도가 떨어지면서 신종 코로나 확산이 정점을 지났을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미국 경제에 미칠 영향을 판단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이번 사태가 중국 경제와 그 주변국, 거래가 많은 나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향후 모니터링을 계속하겠다고 했죠.
월가에서는 상황이 더 심각해지면 금리인하를 할 수 있다는 신호로 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통상 그렇듯 파월 발언 동안 주가가 반락했다고 꼬집으면서 미국 금리가 너무 높고 달러는 수출에 어려움을 주고 있다고 거듭 주장했다고 합니다.
개인투자자로서 경계를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신문기사들에서는 미국 증시, 국채, 리츠, 금/달러, 고배당 상품(아마도 해외투자 상품들이겠죠...) 등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모두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 중에서도 특히 요즘 해외투자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자주 보는 관련 유튜브 채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30대 초중반의 개인투자자로 보이시는데,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해외투자에 관련된 뉴스와, 투자 방법 및 배당을 마치 적금처럼 받을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애정하는 채널 중에 하나인데, 꼭 한 번 살펴보세요.
카이스트 수학과 졸업후 금융권 애널리스트로 일하다가 현재 서울대 대학원에 재학 중이신 최민님. 안전하게 해외투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해줍니다. 말씀도 잘 하시고, 예쁘고 매력적이신 분인 거 같아요 :)
미국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계좌개설부터 구매하는 방법, 종목분석하는 방법까지 쉽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구독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주식 초보자, 주린이/투알못 분들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잘 생기시고, 목소리 좋으신 배우 황바울님은 실제로도 다양한 투자를 하는 분인데, 정말 숨은 꿀팁이 많습니다! 꼭 챙겨보세요 :)
국내 주식에 비해 해외 투자는 심리적으로 하기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 및 유튜브에도 너무 좋은 컨텐츠들이 많아서, 이러한 것들을 참고해서 실전 투자를 해보시는 거 어떨까요? 실전 투자하기 전에 미리미리 꼭 공부하는 습관! 부자 되는 습관을 배우고 공부하는 과정만으로도 재밌는 하루 하루 입니다.
모두들 성투하세요^^
p.s. 앞으로 저도 돈 되는 정보들, 부자 되는 정보와 콘텐츠들을 더 많이 공유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