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tie Bomi Son 손보미 Feb 05. 2020

<부의 추월차선> 5분 정리 및 제테크 도서 추천

열심히 일한 시간은 달러를 버는데, 내 아이디어는 밀리언 달러를 번다


핀테크 업계에서 일하며, 30대가 되면서 재테크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양질의 도서들이 너무 많은데, 그 중에서 금융업계 계신 분들이 특히 추천하는 책 중에 하나.


오늘은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봅니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공항의 셔틀버스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예약하는 서비스로 부자의 대열에 오른 사람이라고 합니다. 금수저이냐고요? 한 때, 주유소 알바를 했다고 하는데. 그 때 람보르기니를 탄 젊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문뜩, 이런 차를 타는 사람은 나와 뭐가 다르지?


라는 생각에 질문을 던졌다고 해요. "당신은 어떻게 살았길래 이런 차를 탔느냐?" 고.

그러자 람보르기니 주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기서 일하면서 그런 이야기를 하면 안되지.
나는 람보르기니를 사기위해 람보르기니만큼 생각을 했었다.
돈을 쉽게 벌 수는 없는데, 빨리 벌 수는 있어. 빨리 벌 생각을 해야지.



저자는 어떻게 빨리 벌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결국 깨달은 것이 있다고 합니다.



내가 열심히 일한 시간은 달러를 버는데,

내 아이디어는 밀리언 달러를 번다.



내가 열심히 일한 그 시간만의 대가를 받는 것이 옳다고 정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즘 시대는 밀리언달러 아이디어가 돈을 버는 세상이라고 합니다.




부자가 되는 비결은 우선 책을 읽고 섭렵하는 것


아이디어는 지식으로 부터 나오기 때문이죠.

그래서 놀랍게도 부의 추월차선의 교훈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부는 굉장히 지적인 방식으로 벌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죠.


사람들이 진짜 필요한 데 세상에 없는 것을 생각해 내는 것.


저자는 그러한 것들 중의 하나가 공항에서 무거운 짐을 들고 숙소로 가는 길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만들었고, 이 아이디어가 돈을 벌어 큰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과정 중에 깨달은 내용들이 책에 잘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요약 내용을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촬영 편집 모두 익숙치가 않아서, 쑥쓰럽네요!ㅎㅎ 재미있게 감상해주세요.)


요약하자면, 인도나 서행차선을 달리는 평범한 삶을 ‘현대판 노예’로 간주하며,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추월차선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추월차선에는 생산자만 존재하며, 생산자로 성공하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소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에 추월차선 진입을 예고하는 사업으로 임대시스템, 컴퓨터ᆞ소프트웨어 시스템, 콘텐츠 시스템, 유통시스템, 인적 자원 시스템을 꼽습니다. 


또, 백만장자의 삶의 태도, 습관, 의사결정 체계는 확실히 다르다고 합니다. 돈을 쓰는 경향 중, 저축하는 습관이 부자가 더 높기도 하고, 돈을 쓰는데 더 보수적입니다. 성공만큼 성숙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는 대목인 거 같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5분 요약 - 미국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부자마인드, 재테크, 추천도서)


금융 마케터가 추천하는 돈 되는 책 Best 3권 (재테크 꿈나무 첫 영상, 추천도서)



매거진의 이전글 매월 10만원 저축하면 3년 뒤 1440만원 돌려받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