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yros Oct 26. 2018

퍼널 설계는 그로스해킹의 핵심

전환율 개선을 위해 분석 담당자가 할 일

 퍼널을 설계하는 일은 그로스해킹의 핵심입니다. 데이터 정합성 검수가 완료되면 퍼널 설계가 분석의 다음 단계입니다. 각 단계별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면 당연히 전체 전환율도 올라가겠죠. 광고 매체 전략을 짜고 창의적인 소재로 방문자를 모으는 액션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게 들어온 물고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에요. 여기서 물고기란 방문자를 의미합니다.


 방문자가 서비스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지면 재방문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신규 방문자를 획득하는 것보다 이미 방문한 사용자를 재방문으로 이끄는 게 훨씬 적은 비용과 리소스가 든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때문에 리텐션을 위한 이메일이나 앱푸시 전략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메일은 많은 분들이 중요성을 간과하시는데 놓치지 말아야 할 매체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이메일 자동화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많고 제작에 있어서도 디자이너가 없어도 가독성이 뛰어난 템플릿을 선택해서 제작이 가능하죠. 나중에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관련된 글과 영상도 제작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도 퍼널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퍼널을 설계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맞춤 보고서 퍼널과 목표 퍼널이 있는데요. 아래 영상에서는 쇼핑몰에서 목표 퍼널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목표는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인생도 목표가 필요하듯이, 서비스에도 목표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방향이 잡힙니다.


 목표에는 Macro 목표와 Micro 목표가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Macro 목표는 매출/전환율/ARPU 지표가 됩니다. Micro 지표는 회원가입/검색/장바구니담기 등의 지표가 되겠죠. 쇼핑몰은 이렇지만 DB 획득을 위한 보험 혹은 병원 홈페이지는 이와 다른 목표 설계가 되어야 합니다.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보세요.


P.S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주시면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대박을 친 실내 테니스장 홍보 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