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의사일지
이제는 코로나 19의 위협에서 많이 벗어났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은 것 같아 일기장에서 발췌해서 쓴다.
2021년 한 해 동안 세종시 생활치료센터에서 근무했었다.
혹시 확진이 되거나 보호자로 생활치료센터로 들어갈 때 이런저런 참고사항에 대해서 써보고자 글을 쓴다
내가 근무할 때 와는 많이 달라졌을 수 있으므로, 참고사항으로만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세종시 생활치료센터
1. 위치 :
농협보험 세종교육원 (세종 장군면 전원마을 2길 13-6)
2. 들어가는 시간 :
보건소에서 연락이 오며, 주로 14:00 또는 15:00에 도착하게끔 갈 때는 엠뷸런스가 간다.
3. 격리 기간 :
2022. 02. 09. 일 기준 검체 채취한 날로부터 7일간 격리 (예방접종 유 무 상관없음)
4. 나오는 시간 :
오전 8시 쯤에 나온다. (버스로 가는 경우도 있고, 자차로 가는 경우도 있다)
5. 주요사항
1) 2인 1실로 사용하게 된다. - 방 변경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게 맞다.
2) 식사는 도시락이 일괄 제공되며, 메뉴 변경은 불가능하다
3) 중학생 이하의 어린이는 부모 동의 하에는 입소가 가능하나, 음성 보호자 동반이 가능하다.
4) 정신과 약이나, 전문의약품은 처방이 불가능하다 - 미리 15일 이상의 약을 받아오는 것이 중요하다.
5) 상태 악화되거나 증상이 심할 경우, 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다. - 주로 세종 충남대 병원으로 가게
된다.
생활치료센터 근무복.. 너무 덥고 힘들었다..
6. 들어가서..
들어가서는 7일 간 흡연, 음주, 외출, 외박 등이 불가능하다. 미리 염두하고 가는 것이 좋고, 들어가서 먼저 간단한 의사와의 문진, 신체검사 (혈압, 체온, 산소포화도 체크), X-ray를 찍는다. 그러고 배정된 방에 올라간다.
생활치료 센터 들어가기 전에 앱 "생활치료센터"를 미리 깔아 두면 좋다. 가서 무조건 깔아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