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미남 Oct 21. 2020

오늘 읽은 책

#정리해고 #희망퇴직 #인생



펜데믹 선언 이후, 우리들의 삶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아마 이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도 알 것입니다. 일상 속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게 되었고, 가고 싶었던 해외여행은 계획조차 하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외 많은 것들이 제약을 받게 되었으나 우리들의 삶은 계속해서 나아가야 하니, 어떻게 생존하고 비즈니스를 할 수 있을까 하여 읽게 된 『언택트 시대 생존 방법』 과 『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 두 권의 간략한 리뷰 시작합니다.


먼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성장 마인드셋" 『언택트 시대 생존 방법』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정답은 없는 이 시대에서 각 분야 전문가(콘텐츠 전략가, 마케팅 전문가, 경영지도사,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저자들이 머리를 모아 참여한 자기계발서적입니다. (당연한 말이겠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와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은 바로 본인 스스로 미래를 만든다는 사실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어서 출간한 "아주 오래된 미래, 언택트 쇼크" 『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 은 COVID-19가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는 것을 직접 목격한 저자와 오랜 시간 조직 분야 컨설팅을 수행하며 기업 문화를 총괄하는 저자의 개인적 경험들을 바탕으로 한 경제경영서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쏟아져 나오는 뉴 노멀에 대한 언론 기사나 데이터의 단순 전달이 아니라,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일상생활과 업무 방식 변화에 초점을 두고 비대면 사회의 핵심은 데이터 연결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냥 #트렌드 용어 모음집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 책들 모두 무조건적으로 따라야 하거나 정답이라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단, 쏟아지고 넘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맞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적잖은 위로도 받을 수 있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내용은 좋았으나, 예시 사진을 컬러로 뽑아냈으면 좀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도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