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in Dec 16. 2023

기억하고픈 오늘의 성공명언 20가지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읽으려고 적어본 20가지 성공명언



1. 상대방의 감정까지 내가 책임질 필요는 없다. 상대방의 감정은 상대방의 몫이지 나의 몫이 아니기에.


2. 성공에 있어서 쪽팔림은 당연한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 모두가 이 수치스러움을 경험했으며 결국 이러한 경험은 우리의 자양분이 될 것이다.


3.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라. 감정은 일시적이기에 금방 사라지지만, 결과는 영원히 간다.


4.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들을 곁에 두어야 한다. 정이라는 것에 휩쓸려 나를 고통스럽게 하는 관계에서 나를 포기하려고 하지 마라. 끊어야 할 때 끊어내는 것이 진정한 성공을 위한 것이니. 


5. 근묵자혹(먹을 가까이하면 검어진다)이라는 말처럼, 나쁜 사람을 곁에 두면 나 또한 나쁜 사람이 된다. 그러니 우리는 끊임없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좋은 사람을 곁에 두려고 노력해야 한다.


6. 재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특별한 것이 아니다. 그저 나를 믿는 것이 결국 나의 재능이다. 가족도 친구도 아닌 '나'를 믿자. 실패해도 좋다. 실패가 쌓이고 쌓여 경험이 될 것이고, 그 실패는 우리 스스로를 더욱더 단단하고, 성공에 가까워지게 만들어 줄 것이다.


7. 10명 중 1명은 당신을 무조건 욕할 것이고, 2명은 당신을 무조건 사랑해 줄 것이며, 나머지 7명은 이도저도 아닌 사람들이다. 


8. 첫인상보다는 끝인상이 중요하다. 어떤 자리든 항상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라.


9. 세상에 못하는 것은 없으며, 그저 내가 안 하고 있음에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냥 해라. 그럼 된다.


10. 한 번도 실패한 적 없다는 말은, 한 번도 새로운 일을 시도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11. 세상과 사람들을 모두 친구라고 생각하라. 그렇다면 당신의 주위의 모든 것들이 아름답게 느껴질 것이다.

 

12. 스스로를 믿어라. 나를 못 믿는다면 결국 세상도 나를 믿지 않을 것이다


13. 남을 욕하는 사람은 분명 내 욕도 남에게 할 것이며, 남을 칭찬하는 사람은 분명 나의 칭찬도 남에게 할 것이다.


14. 책임감을 갖고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여라. 하나를 끝까지 맡아본 경험은 당신을 반드시 성장시킨다.


15. 아무리 노력하고 성공해도 누군가는 나를 싫어한다. 하지만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은 날 싫어하는 사람보다 더 많을 것이다.


16. 스스로가 예민하다면 둔한 사람을 곁에 두고, 스스로가 둔하다면 예민한 사람을 곁에 두라.


17. 내가 평소에 듣는 것이 곧 나의 말이 되니, 좋은 것을 많이 듣고 좋은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을 곁에 두라.


18. 당신이 사랑받고 싶다면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어라 - 오비디우스


19. 한 시간이 걸리던, 한 달이 걸리던, 일 년이 걸리던, 그냥 해라. 


20. "왜 산에 오르냐?"라는 질문에 나는 대답할 말이 없다. 다만 있다면 ‘어떻게 해서라도 올라야겠다’는 것뿐이다. - 마르쿠스 슈무크

작가의 이전글 쓸모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