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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기업 코카콜라의 그린마케팅]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

한 해에 470억 개 이상 판매중인 음료.

이 정도만 설명해도 어떤 브랜드의 음료를 말하는 지 아시겠죠? 

바로 미국의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 ‘코카콜라’입니다 !!



코카콜라는 단순히 맛이나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마케팅 분야에서도 다른 기업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코카콜라의 그린마케팅은 

단연 세계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뛰어납니다!


(그린마케팅 :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 이미지를 창출하여  기업의 이익 실현에 기여하는 마케팅)

오늘은 코카콜라의 독특하고 기발한

‘그린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사진 – http://inhabitat.com/)


첫 번째 소개해드릴 그린마케팅은 코카콜라의 친환경 에어컨 시스템이에요 !


전 세계 어느 곳, 아무리 외진 곳이라도 코카콜라만큼은

반드시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코카콜라의 보급은 

전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코카콜라의 배송연료 또한 만만치 않게 들어가겠죠?


(사진 – http://inhabitat.com/)


천문학적인 숫자의 연료를 대체하기 위해 코카콜라는

‘홍콩이공대(Hong Kong Polytechnic University)’와 함께

‘태양열 전원 공급 에어컨 시스템’을 개발하여,

홍콩의 코카콜라 배송차량에 시범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


코카콜라의 배송차량에 들어가는 연료가

친환경 기술로 대체된다면, 전 세계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역시 상당하겠죠? :)


(사진 – https://www.youtube.com/watch?v=_o-z6JLugWE)


코카콜라의 두 번째 그린마케팅은 바로 코카콜라의 얼음병 마케팅입니다 !

코카콜라 콜롬비아 지사에서는 

여름철 피서객을 대상으로 그린마케팅을 진행했는데요.


바로 버려지는 콜라병들이 쓰레기로 남아있지 않도록 

얼음으로 콜라병을 만들어 피서객들에게 나눠주는 캠페인이었어요 ~


(사진 – https://twitter.com/cocacolaegypt/status/751086665872056321)


얼음으로 된 콜라병을 잡는 손잡이는 고무 팔찌로 만들어

나 먹고 난 후 팔찌만 분리수거하도록 만들어둔 것이죠 !


물론 버리기보단 기념으로 가져가는 피서객들이 더 많았겠죠?

이것이 바로 코카콜라가 의도했던 그린마케팅의 효과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


(사진 – http://goo.gl/Ys9feT)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코카콜라의 혁신적인 그린마케팅은 바로

‘전기가 필요 없는 냉장고’에요.


코카콜라 특유의 디자인이 담긴 이 냉장고는

전기가 잘 통하지 않는 지역의 주민들에게 제공이 됐어요.


(사진 – http://bizion.mk.co.kr/bbs/board.php?bo_table=mk_idea&wr_id=261)


냉장고 상단의 식물에 물을 뿌려주면 기화현상으로 인해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냉장고 안이 더욱 더 시원해지는 기술을 적용한 냉장고인데요.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을 통해 주민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죠 !


이처럼 코카콜라의 ‘그린마케팅’은 단순한 홍보효과를 넘어

전 세계 기업들이 미래에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하나의 이정표의 역할을 하고 있어요.


(사진 – http://goo.gl/QBP195)


세계적인 기업 코카콜라의 ‘그린마케팅’ 재미있게 보셨나요? :)


다가오는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도

코카콜라의 그린마케팅 못지않은 멋지고 기발한 친환경기업들을

만나보고, 미래의 환경기술들을 만나보세요 ~ !


http://k-eco.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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