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살찐 병아리 Feb 21. 2023

여전히 제자리걸음 글쟁이

우사인볼트가 되고 싶다

지금까지 방송 구성작가, 에세이 작가, 드라마 보조작가, 웹소설 작가를 거쳐왔다.

나름 글을 쉬지 않고 썼다고 생각하는데, 왜 내 주머니는 여전히 풍요롭지 못하냐.

유명한 드라마 작가는 회당 원고료 1억이 넘는다더라.

어떤 작가는 한 달에 10억을 벌었다더라.

어떤 작품은 외국에서 벌어온 돈이 300억이라더라.

나랑 친한 예능작가 언니는 방송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아서 아파트를 샀다.


진짜 겁나 부럽다.

너무너무너무너무 부럽다.


나는 언제쯤 저곳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

글로 돈 벌어먹는 일이 나만 힘든 일인가?

글을 쉬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썼는데.

내가 쓴 대본과 원고들이 라면박스 10박스를 채웠는데.

내 삶은 왜 여전히 퍽퍽하고 눈물 마를 날이 없을까.

얼마나 더 써야, 얼마나 더 글에 피 땀 눈물을 쏟아부어야 나도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을까.


나는 왜 여전히 제자리걸음일까?


제발.... 빛을 봤으면 좋겠다.

늘 어두운 터널이 아닌, 터널 끝에 빛을 보고 싶다.

그 빛 다음에 다시 터널이 기다리더라도.... 반짝반짝 빛이 나는 삶을 살아봤으면 좋겠다.

쨍하고 해 뜰 날이 내게도 있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나는 오늘 하루도 글을 쓸 수 있음에 감사한다.


언젠가는 걸어온 길을 돌아봤을 때 참 잘했다고, 대단하다고, 멋지다고 말해 줄 날이 있겠지.

이렇게 속상하고 답답한 마음도 어쩌면 글을 쓸 수 있기에 할 수 있는 푸념일지도 모른다.

내가 글을 쓸 수 있을 만큼 건강하기에.

내가 글을 쓸 수 있을 만큼 열정적이기에.

내가 글을 쓸 수 있을 만큼 글을 사랑하기에.

오늘 하루도 나는 비록 제자리걸음일지라도 글을 포기하지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이 대박나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