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사례로 본 커뮤니티 서비스가 성장하는 방법
직장인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가 봤을 법한 서비스, 블라인드
요즘에는 우리 회사 혹은 다른 회사에서 발생한 사건, 사고들을 가장 빨리 접하는 경로는 거의 다 블라인드일 텐데요.
특히, 국내 대기업 내에서 생긴 사건 사고들은 대부분 블라인드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기도 합니다.직장인들은 회사에서 하루 평균 8시간을 보내는 만큼, 직장에서 겪는 힘든 점들과 이슈들을 터놓고 말할 장소가 필요할 텐데요. 블라인드는 직장인들을 위한 대나무숲,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로 이런 니즈를 반영하여, 솔직하게 터놓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해두었습니다. 블라인드는 커뮤니티에서 플랫폼 비즈니스로 거듭나게 되었는데요. 여기에는 두 가지 성공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물불가리지 않는 유저유입전략과 커뮤니티의 성격을 유지하기 위한 차별화 기능 개발입니다. 아래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블라인드의 성공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아웃스탠딩의 지원을 받아 제작하였기 때문에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의 전문의 궁금하다면 아래의 아웃스탠딩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outstanding.kr/blind20220406
(글 전문을 요약한 이미지 참고)
(수익 모델이 반영되어 있는 서비스 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