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작가©기이해
『멋진여자가 되려면』의 시작은 이곳 Brunch(브런치)에 글을 올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글을 올릴 때 처음부터 책을 써야지라고 다짐하며 쓴 글은 아니었습니다. 그저 제가 가진 답답함을 하소연 할 곳이 없어 올리기 시작한 글들 중 "4화 멋진여자는 자신의 목소리를 낸다" 와 "9화 멋진여자는 여행을 사랑한다." 부분이 갑자기 다음 메인 사이트 및 브런치 서브 사이트에 노출이 되면서 정말 감사하게도 단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시고 각종 sns에 공유해주셨습니다.
그 이후 2016년 상반기에는 전자출판 아이웰과 계약이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은 6월 '2016 서울 국제 도서전' 에 이 책이 전시되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도서전 둘째날인 6월 16일 책만남관에서 "멋진사람이 되려면" 이라는 강연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바로 내가 그 멋진 여자 라고 소개하는 글은 아닙니다. 사람들마다 '멋짐'의 의미는 분명 다르지만 10년동안 저의 주변에서 탐구해 온 저만의 '멋짐'의 의미를 찾게 되었고 지금까지 제가 살아오면서 저의 주변에서 찾은 멋지거나 혹은 결코 멋지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배운 점들, 혹은 제가 우연히 찾아낸 멋진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글입니다. 또한 이 책은 Movement 8 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멋진여자가 되려면』의 제목과 본문 안에 사용된 단어 "멋진여자"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한단어로 사용되어 띄어쓰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종이책은 부크크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은 아이웰과 계약이 종료되어 출판 종료 되었습니다.
종이책>> 멋진여자가 되려면_나의 한국 친구들에게
*이 글은 대한민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 입니다. 출판권자로부터 서면에 의한 허락없이 이 책의 일부나 전체를 어떠한 형태로도 가공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수정일 2019년 11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