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이해 Nov 18. 2021

타샤 튜더

©기이해

타샤 튜더 (Tasha Tudor: 1915~2008) 


  타샤 튜더는 1915년 8월 28일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삽화가, 화가 및 그림책 작가로 평생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았다. 


  원래는 그녀는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스탈링 버지스(Starling Burgess)라고 불렸지만, 후에 그는 그녀의 이름을 『전쟁과 평화』의 등장인물의 이름을 따서 나타샤로 다시 지었다. 나중에 나타샤의 이름을 더욱 짧게 해 "타샤"로 불렸고 그녀는 두 번째 이혼 후에 어머니의 성인 튜더를 채택했다.


  타샤 튜더는 화가 어머니와 수학자이자 발명가인 아버지로부터 감수성과 창의력을 물려받았다. 자신의 재능을 살려 튜더만의 감성적인 을 쓰고 그림 그려 삽화 및 그림책을 100권 이상 출판했다. 그녀의 출판된 작품들은 전 세계 도서관 및 박물관에 소개되었다. 그녀의 그림책들은 주로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고 또 많은 다른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녀의 그림은 미국 백악관 크리스마스 카드에도 실렸다.


  튜더는 1945년 칼데콧 어워드 마더 구스, 1957년 원 이즈 원 등 여러 상을 받았다. 그녀의 가장 유명한 책들 중 하나는 1971년에 출판된 의인화된 코기들을 특징으로 하는 시리즈 중 첫 번째 책인 코기빌 페어이다. 


  그녀는 자연 친화적이며 자신의 정원을 가꾸고 자급자족하여 살며 정신적, 물질적으로 독립적인 여성이 었다.


  그림을 그려 가정의 생계를 꾸렸고 정원을 아름답게 만들었다. 옷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동물을 사랑했다. 그녀는 웰시코기 강아지 두 마리를 키웠다. 수련을 좋아해서 대야에 물을 받아 작은 수련을 넣어 집안에 놓았다고 한다. 


타샤 튜더의 그림 모작 ©기이해



  조금이라도 그녀의 삶을 닮고 싶어서 그림이라도 비슷하게 그려 느낌을 내어본다. 


  그녀의 삶을 배워 나의 그림에도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고 독립적이며 아름답게 앞으로 계속 가는 삶을 그려보고 싶다.



©기이해

작가의 이전글 강아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