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공 Nov 04. 2022

생각과 상상

<김승호 회장님의 생각의 비밀>


나는 생각을 통해 내 사업을 만들고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꿈을 이루고 친구들을 만든다. 나는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이나 갖고 싶은 것을 생각해내면 그걸 상상하고 끊임없이 생각하는 방식으로 바라는 것을 얻는다.



생각이나 상상은 그 자체가 물리적 힘을 가진다. 내가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순간 그 생각은 실체의 에너지를 가지며 그 생각은 발현할 준비를 한다. 이 생각이 현실로 나타나는 첫 번째 모습은 그 생각을 시작한 사람이 종이에 글로 적었을 때다. 종이에 쓰인 생각은 실체다. 눈에 보이기 때문에 스스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렇듯 간단한 방식으로 내 삶의 모든 것을 얻었다.






생각과 상상이 첫번째다. 두번째는 종이와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다. 셋째는 그 생각을 이루기 위한 행동이다.




작가의 이전글 참다운 마음 보시는 남의 잘못을 용서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