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공 Aug 01. 2023

모든 결정에는 그에 따른 결과가 따라온다


우리는 자신이 꿈꿔온 모든 것, 아니 그 이상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을 타고났다. 그 빗장을 푸는 열쇠는 바로 한 번의 결심이다. 일단 빗장이 풀리면 우리에게 기쁨과 슬픔, 부귀와 빈곤, 우정과 고독, 장수 혹은 때 이른 죽음이 찾아오는 것을 막지 못한다. 결국 결정은 스스로의 몫이다.



자신의 삶을 바꾸고 더 나은 삶, 부로 이끄는 결정 한 가지를 바로 오늘 내리자. 그리고 지금껏 미뤄온 일을 바로 실행해보자.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사람들을 존경과 열정으로 대하고, 연락한지 오래된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보자.



모든 결정에는 그에 따른 결과가 따라온다. 만약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는다면 이 역시 그 자체로 하나의 결정이다. 지난 날 스스로 어떤 결정을 내렸고, 어떤 결정을 하지 못했는지 돌아보자. 그리고 그 결정 중 오늘 내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토니라빈스의 거인의 생각법 중>






결정이라는 말은 선택이라는 말과도 바꿀 수 있을 것 같다. 모든 선택에는 그에 따른 결과가 따라온다. 만약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다면 이 역시 그 자체로 하나의 선택이다.


나는 오늘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덥다고 하루 종일 짜증내는 선택을 할 것인가? 아니면 더위는 벗어던지고, 신나고 열정적인 하루를 보낼 것인가








작가의 이전글 부모는 대단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