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김남열 Nov 02. 2023

시인 김남열 / 존재의 의미

존재의 의미


김남열


내가 없으면 세상도 없다

내가 있으니 세상도 있다


내가 없으면 미래도 없다

내가 있으니 미래도 있다


내가 없으면 희망도 없다

내가 있으니 희망도 있다


나는 미래의 희망이 되며

미래의 희망은 사람이다


하여, 나와 세상 함께 하며

나 없는 세상은 의미 없다

작가의 이전글 시인 김남열 / 꿈을 꾸는 것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