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향기에 취해

꽃은 언제나 옳다

후배 동료작가가 작업실 방문을 알려오자 나는 시간 맞춰 커피콩을 갈았다.

갓 볶은 신선한 커피콩을 갈 때의 향을 좋아한다.

시간이 지난 뒤 나는 독한 향 말고

그야말로 신선한

커피콩을 수동으로 다 갈고  끓인 물도 딱 좋은 온도로 적당한데 도착할 시간이 돼도 온다는 사람이 오지 않는다

작업실은 그동안 커피 향으로 가득 채워지고 있었다.

그쯤 되니 빨리 오지 않아 조바심 나기보다 기왕이면 조금 더 늦게 왔으면 싶은 생각이 슬며시 올라온다.

커피 향에 흠뻑 취해 있다 보니 문 두드리는 소리

그녀가 왔다

한아름 꽃을 들고서

이건 반전이 아닐 수 없다.

그녀보다 먼저 국화향이 와락 달려든다.

커피를 마시고 소설 얘기를 나누고 한참만에 그녀가  돌아가고 향만 남았다.

이 좋은 향을 나만 즐길 수 없다 꽃을 나누어 주인 없는 옆 작업실에도 꽂아두었다.

뒤늦게 나타난 옆 작업실 주인도 좋아서 어쩔 줄 모른다.

꽃 한 다발의 위력이 대단하다.

커피 향에 국화향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이 공간에 있는 오늘이 행복으로 가득 찼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모전이 중요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