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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즈 좋아하네, 문제 좋아하네

사이다마케팅의 가치관 #02

by 마케팅김이사


강의를 할때는 말못하는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니즈 찾지말라는 말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구요?



앞서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게 타겟팅이라고 한거 기억나시죠?



그 다음에 해야하는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딱 여기까지가 책이랑 강의에서 하는 말입니다.



실전에는 니즈 파악보다 문제가 훨씬 효과적입니다.



생수 한병을 팔아도 길거리에 앉아서 아무에게나 판매하는것과 사막 한가운데서 목마른 사람에게 파는게 같을수 없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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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우리는 고객을 특정했다면 그들의 문제를 찾아야합니다.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제공하면 되는거죠



저는 그 솔루션을 '가치요소'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이걸 최대한 많이 확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이다 마케팅을 창업하고 이 작업을 제일 먼저 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고객은 인테리어 업체이며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것만 생각하죠



그러다보니 이런 가치요소도 나옵니다



'고객의 고객(엔드유저)의 DB확보를 위한 소책자 제공 서비스 및 DB자동 수집 프로그램'



이런거 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마 없을거예요



이건 저희만 할수있다고 자부합니다. 그 누구보다 고객의 문제에 관심이 많으니까요



#고객의문제에집중하는것 #그것이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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