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혁 Apr 15. 2017

끌어당김의 법칙

상상하고 꿈꿔라 . 신은 위대한 선물을 준다

끌어당김의 법칙, 상상하고 꿈꾸라

     

 론다 번은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위대한 비밀’은 오래 전부터 구전과 문학과 종교와 철학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면서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신은 우리에게 두 가지를 선물했다고 한다.

     

첫 번째, 자신이 상상하는 건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가질 수 있다(긍정적 자기암시법).

두 번째, 두려워하는 것을 끌어당긴다(끌어당김의 법칙)

     

 우리가 느끼는 감정은 양날의 검과 같고 이것은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힘을 지닌다. 우리가 두려운 감정 예를 들면 “ 시험에 떨어지는 것을 걱정하면 좋지 않는 성적을 받게 된다.” 내가 암에 걸릴 것 같은 건강염려증이 생기면 실제로 암이 생길수도 있다. 우리의 지금 모습은 10년 전에 상상했던 모습대로 이루어진 것이다.

상상과 감정, 마음은 모두 연결되어 있다. 말 잘하는 것은 내가 듣고 싶은 말을 하면 된다.

 감정은 움직이는 에너지로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으로 무형이지만 유형을 만들어 낸다.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매일 긍정의 자기암시법을 활용해서 성공할 수도 있고, 많은 것을 가진 사람이 부정적인 생각으로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내가 생각하는 것, 말하는 것이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작동되어,  좋은 생각하면 좋은 것이 나오고 염려하는 생각은 불안을 낳게 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이 운명보다 우리의 선택에 달려있다.

     

     

☞ 대가란 전달력과 설득력의‘가역성 법칙’을 담는 사람.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특징은 내용이 좋아야 한다는 것은 더 말할 나위가 없다. 하지만 내용만큼이나 더 중요한 것은 그 내용을 담아내는 형식이다.

통상적으로 감정에 따라 행동이 바뀌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성립한다. 행동에 따라 감정이 바뀌기도 하는 것으로 심리학에서는 '가역성의 법칙(Law of Reversibility)'이라고 한다. 힘들다고 해서 움츠려들면 점점 더 자신감을 잃게 된다. 힘들수록 오히려 가슴을 활짝 펴고 전혀 힘들지 않은 것처럼 행동하라. 그러다 보면 어느새 자신감이 솟구쳐 오르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오늘 하루 제대로 우울해지고 싶은가?


작가의 이전글 대화의 연금술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