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조흐 Apr 01. 2021

리얼클래스 실패후기(REALCLASS 365 챌린지)

리얼클래스 성공하는 4가지 방법(꿀팁)

처음 리얼클래스로 영어공부를 시작할 때 혜택으로 <수강료 100% 전액 지원 365 챌린지>참여 기회를 받았습니다. 365일 동안 매일 영어공부를 하면 100만 원을 환급해 주는 챌린지죠. 영어공부를 하기만 해도 '100만 원'을 준다니, 동기부여가 가득 될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매일 하루도 빼먹지 않고 영어공부를 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인지 초반에 바로 실패해버렸었답니다 ㅠㅠ.


현재 리얼클래스 챌린지 진행 상황


첫 번째 시도를 탈락한 후, 현재는 REALCLASS 365 챌린지에 재도전하여 11개월 동안 공부를 하였고, 챌린지 마무리까지 단 1개월만 남은 상태입니다. 1달만 더 영어공부를 하면 100만 원을 받게 될 예정이랍니다 ㅎㅎ. 하지만 처음에는 챌린지 관련 정보를 잘 알지 못하여 어이없게 실패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부터 리얼클래스 365 챌린지를 하며 겪었던 실패후기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와 더불어 365 챌린지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면 좋은 4가지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부디 저처럼 어이없는 실수로 초반에 챌린지에 실패하여 의욕 상실이 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갑작스러운 시작 X(준비 과정 필수!)

처음 리얼클래스를 접했을 때는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결제를 한 날이 그 달의 1일이 아니라, 중간 지점이어서 그런지 시작하는 느낌이 들지도 않았어요. 그리고 "결제한 다음 달부터 시작하는 건가?" 하며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었어요. 그러나, 365 챌린지는 시작한 당일부터 바로 시작되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사전 준비도 없이 바로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실 초반에는 오랜만에 영어공부를 하는 거라 집중이 잘되지 않더라고요. 앱으로 공부를 하는 그 자체도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매일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습관이 되지도 않았고요. 그저 "100만 원 받으려면 매일 공부해야겠다!"라는 생각이었어요.


그러나 며칠 동안 공부를 잘 이어가다가 일이 늦은 밤에 끝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실패한 그날은 아직도 기억이 나는데요, 밤 11시 50분 정도가 되어서야 오늘 리얼클래스를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지인과 전화를 하다가 아차 싶어서 빠르게 REALCLASS에 접속하여 공부를 시작했지만 결과는.... <Fail>이었습니다.

단 며칠 만에 보기 좋게 365 챌린지의 막이 내렸습니다. 만약 365 챌린지에 참여한다면 미리부터 매일 영어공부를 하는 게 익숙해진 뒤에 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메인 운동을 하기 전에도 '준비 운동'이 있듯이, 365 챌린지에도 '준비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야만 1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영어공부를 할 수 있고, 수강료 전액인 10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아침에 끝내기

© Free-Photos, 출처 Pixabay

리얼클래스 챌린지를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은 <아침에 끝내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아침식사와 함께 영어공부를 합니다. [ 아침 식사시간 = 영어공부 시간 ]이라는 공식을 만든 것이죠. 즉, 습관화를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가장 먼저 REALCLASS 미션을 달성해도 좋습니다. 포인트는 <점심 전에 미리 끝내기>입니다. 만약 매일 영어공부를 일을 마치고 퇴근 후에 한다고 가정하면 어떨까요? 갑작스러운 회식이 잡힐 수도 있고, 약속이나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방심한 순간 바로 '실패'에 이르게 됩니다.


하지만 아침부터 미리 끝내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365 챌린지를 미리 마무리했다는 홀가분함과 함께 저녁이나 밤에 퇴근 후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모로 이런 습관이 11개월 동안 매일 영어공부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함께하기

사실 혼자 모든 과정을 클리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만약 오늘 미션 달성을 못할 것 같은 상황이 생기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챌린지에 참여했던 시기에는 접속 가능 기기가 '3대'까지 정해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가족이나 친구 중 1명에게 미리 부탁을 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최근에는 <멀티 프로필 수강> 기능이 생겨서 최대 3명까지 함께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1명 수강 시, 2명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고 하니, 3배 저렴하게 영어공부를 하면서도 365 챌린지에 성공하여 수강료를 전액 환급받는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1명당 3일 단위로 나눠서 공부하는 것도 매일 공부한다는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지 않을까요. REALCLASS 환급 챌린지도 전략적으로 한다면 성공 확률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4. 과감하게 인정하기(도전하지 않기)

리얼클래스 홈페이지 참고

자신은 365일 동안 매일 영어공부를 할 수 없다는 것을 과감하게 인정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100만 원 챌린지에 참여할 수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도전하지 않기>를 선택하면 25만 원을 즉시 할인해 주기도 하더라고요. 학습 태블릿을 지원받지 않으면 추가로 25만 원을 즉시 할인해 주기도 합니다.


만약 실패하는 미래가 눈에 보인다면 애초부터 과감히 인정하고 도전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도전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피해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얼클래스 실패 후기 및 리얼 클래스 365 챌린지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하면 좋을 4가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 환급 챌린지에 성공하셔서 꼭 100만 원 받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의 결핍이 주는 교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