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조흐 May 14. 2021

타이탄의 도구들 속 강렬한 문장들

당신이 찾는 것이, 당신을 찾고 있다.

- 루미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모두를 사랑할 수는 있다.

- 휘트니 커밍스


바보 같은 짓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이 일은 너무나 중요하다. 사업이든 인생이든 기어코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늘 사람들에게 뭔가를 부탁해야만 하고, 늘 무리한 일을 시도하면서 살아야 한다.

- p140


어떤 일을 하는 데 10분의 시간도 내지 못하는 사람은 결국 그 일을 하는 데 10시간을 써도 하지 못하게 된다.

- p97


상대를 넘어뜨리고 싶으면 이렇게 말하라. '최근에 몸이 좀 부은 것 같네요.', '무슨 고민 있어요? 지난주만큼 활력에 넘치는 것 같진 않네요.' 그러면 당신이 이길 확률은 엄청나게 커진다.

- p78


공격적인 삶을 살고 싶었다. 끊임없이 커피를 들이키며 하루를 보내는 대신 좀 더 삶의 본질적 가치에 집중할 시간을 갖고 싶었다. 내가 배우고 싶은 걸 배우고, 만들고 싶은 걸 만들고, 진심으로 성장시키고 싶은 관계에 투자하고 싶었다.

- p60


인생을 걸고 뭔가를 해보겠다는 목표가 있다면, 그걸 이루기 위해 10년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면, 즉각 스스로에게 다음의 질문을 던져야 한다. '왜 6개월 안에 그 일을 시작하지 못하는가?'

- p43


어떤 상황이든, 우리는 3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바꾸거나', '받아들이거나', 떠나거나'

- p262


참고 도서: 타이탄의 도구들

이미지 출처: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습관 만들기 어플 추천 TOP4(실제 사용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