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꼬막 Jul 06. 2022

지역별로 ‘잠와’와 ‘졸려’의 느낌이 다르다고?

서울 사람: 잠와는 5살짜리 꼬마가 귀여운 척하는 거 아니고?

#김꼬막툰_23화

< 지역별로 ‘잠와’와 ‘졸려’의 느낌이 다르다고? >







































언젠가 이런 내용의 짤을   있다.


졸리다...  뭔가 귀여운 공주님이 으아 졸려어   쓰는 쓰는 느낌이 드는데,  온다는 그냥..  온다.. - 태생부터 대구 사람


? 서울에서 나고자란 나는 완전 반대라고 생각했다. 내가 생각하는 ‘잠와 다섯 살 아이의 잠투정 같은 느낌이라면, ‘졸려 며칠 밤샌 미대생이 졸음을 참지 못해 내뱉는 걸쭉한 욕지거리와 같달까. 특히 ‘개졸려’라는 말과 함께 마른세수를 해야 할 것 같은 진짜 졸린 느낌. 남편에게도 물어봤더니 같은 반응이었다.


남편: 잠와? 태어나서 한 번도 안 써본 것 같은데..

나: 그치 ㅋㅋㅋㅋ ‘잠이 안 와’는 써봤어도..


잠와 vs 졸려 공감하시나요?


여기 클릭하시면  지역에서 모인 팔로워분들의 다양한 댓글을 구경할  있어요! (반응이 너무 극과 극이라 너무 웃김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김꼬막

인스타그램 @kim.kkomak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이 반항하고 싶을 때 프사로 쓰기 좋은 짤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