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발전
스케이트보드가 아시안 게임과 올림픽의 정식 종목이 되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이 된 스케이트보드를 이제는 올림픽 경기장에서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신나게 길거리에서, 곳곳의 공원에서 취미처럼 즐겼던 문화가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는 소식이다. 지난 4월 29일, 스케이트보드를 탈 국가대표 선발전이 치러졌다.(1) 이를 통해 Street 남성 부문 12 명, Park 남성 부문 6명, Street 여성 부문과 Park 여성 부문 각 두 명이 선발되었다.(2)
한국에서는 아직 스케이트보드 문화가 널리 퍼지지 않았지만, 올림픽과 아시안 게임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기도 했고, 국가대표 선발전도 치러진 바,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최적의 타이밍이 된 것 같다.
이렇게 시의적절하게, 강원도 정선에서는 롱보드 다운힐 세계 선수권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벌써 이번 주 주말로 일정이 다가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채널A와 중계 협약을 맺어, 추후에 방송으로도 송출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한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또한 세계 선수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이는 경기이니만큼 한국의 스케이트보드 축제를 세계 시민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나는 취미로 하는 스케이트보드지만, 사람들에게 더 많이 잘 알려져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다.
(1) 태극 마크 다는 스케이트보드…첫 대표 선발전, 채널 A
http://www.ichannela.com/news/main/news_detailPage.do?publishId=000000091211
(2) KRSF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발전 결과
http://dailygrind.kr/magazine/news/6639
아리랑힐 국제 선수권대회 소개글 1
https://brunch.co.kr/@kimraina/111
아리랑힐 국제 선수권대회 소개글 2
https://brunch.co.kr/@kimraina/124
#아리랑힐 #Ariranghill #ISCA #롱보드 #국제다운힐선수권대회
Copyright. 2018. 윤해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