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phy May 12. 2023

나의 고통이 닿지 않을때

그 사람의 고통이 오지 않을 때


생각한다.

아이가 없었다면 우리는 어떻게 됐을까.


절규하듯 울음이 터져나와도 그 사람에게 닿지 않음을 깨달았을 때 난 절망했다. 심장이 터질 것처럼 고통스러게 부풀었다. 몸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 한 고통은 숨을 쉴 수 없게 만들었다. 시간이 지나 부푼 감정들이 줄어들었을 땐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그 사람이 말한다. 난 너무 고통스럽다고. 모든 마음이 부숴졌다고. 그가 예전의 나처럼 신음하고 있다. 제발 도와달라는 의미일까, 보듬어달라는 신호일까, 아니면 끝을 향해 달려간다는 메세지일까.


비어버린 마음엔 공허한 먼지만 날린다.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적막마저 남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공동육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