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윤 Mar 26. 2018

평소의 나라면... 절대 하지 않을 것 같은 짓.

나에게 나타난 현실을 바꾸는 비밀

삶을 살아가면서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울 수도 있지만 때로는 내 인생에서 이런 점이 좀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이런 부분이 잘됐으면 좋겠다고 아쉬움을 가질 때가 있습니다.  


무언가 뜻대로 잘 되지 않을 때, 벽에 가로막힌 것 같을 때, 우리는 아래와 같이 생각합니다.  


-돈을 더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연애를 잘 했으면 좋겠다. 

-가족/인간관계가 좋았으면 좋겠다.   

-인기가 많았으면 좋겠다. 

-사람들의 나의 제안을 거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어떤 ‘바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것이 내가 기대한 만큼은 되고 있지는 않다는 반증입니다.  


반면 ‘더할 나위 없다’라고 생각하면 그 객관적 조건이 어떠하든 스스로는 매우 만족하고 있다는 뜻이지요.  


 

스스로에게 너무 괴로웠던 회사 생활을 정리하고,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원하는 삶을 꾸려나가기 시작하면서 내가 내 인생을 바꾼 이유는 뭘까하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아쉬운... 이런 현실이 내 삶에 나타나게 된 계기는  내가 과거부터 현재까지 나만의 특정한 ‘라이프스타일’로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내가 평소에 가져왔던 삶의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삶의 방식은 '라이프스타일, 습관, 카르마 karma, 업業'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지요.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다시 말해, 평소에 내가 가진 라이프스타일/사고방식의 패턴을 깨야합니다.  


 

저는 이를 이렇게 표현합니다. '평소의 나라면 절대 하지 않을 것 같은 짓'을 해야 인생이 바뀐다.  



저는 여전히 제 삶의 여러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평소의 나라면 하지 않을 것 같은 행동이 뭘까, 평소의 나라면 하지 않을 것 같은 사고방식이 뭘까 수없이 생각합니다.  



그런데 '평소 안 하던 짓을 갑자 기하면 죽을 때가 다가온 것'이라는 표현도 있듯이 '평소에 안 하던 짓'이 너무 억지스러울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의 나라면 안 할 것 같은 짓이되, 막상 해보면 새롭고 기분 좋을 짓을 해보면 됩니다. 이 일을 해서 기분이 색달라지고 좋아질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또한 꼭 내가 해결하고 싶은 문제와 관련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에 나라면 가지 않을 동네... 

평소에 나라면 하지 않을 패션/헤어 스타일... 

평소의 나라면 읽지 않을 책... 

평소의 나라면 만나지 않을 사람... 

평소의 나라면 가지 않을 모임... 

평소의 나라면 하지 않을 지출.... 


 

여러 가지 라이프스타일 항목 중, 조금 바꿔볼 만한 카테고리에서 아주 사소하고 재밌어 보이는 것들을 하시면 됩니다.  


 

때로는 내가 상상할 수 있는 '딴짓'의 범위에 한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 수준의 사고방식에서 생각할 테니까요. 그렇기에 인생을 변화시키려면 '나와 다른 맥락에 있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필요하고 또 중요합니다.  


 

더커피클럽에서 이뤄지는 커피미팅을 통해서도 연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삶의 여러 가지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평소의 나라면...커피미팅을 신청하지 않았을 사람과 미팅을 해보시는 것도 좋지요. 의외의 만남에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거나 영감을 받으실지도 모릅니다.  


 

한 번에 드라마틱하게 변화가 나타나진 않더라도 아주 사소한 시도들이 모여 인생의 궤도가 조금씩 바뀝니다. 내가 원했던 인생으로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습니다.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몇 개월 전... 머리를 자르고 평소의 나라면 죽었다 깨어나도 절대로 하지 않을 ‘탈색’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에게 나름 파격을 감행한 것이죠. (사진 좌/우의 스타일이 많이 다르죠?)


여러분의 '평소의 나라면 절대 하지 않을 것 같은 짓'은 무엇인가요? 
그중에 해보면 짜릿하고 즐거워질 일은 무엇일까요? 


이번 주에는 커피 미팅 파트너와 위의 질문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눠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주 월요일 더커피클럽 멤버들에게 발행한 '더커피클럽 소개팅 대화주제'를 브런치에도 옮겨봅니다. 


*스펙을 드러내기 전에 '라이프스타일'부터 알아보며 만날 수 있는 '더커피클럽'에 대해 궁금하다면 


카카오 플러스 친구 '더커피클럽'을 친구추가해주세요. 

*'더커피클럽' 카톡 친구추가 바로가기 >>
https://pf.kakao.com/_dxfxoxfu

매거진의 이전글 [강연] 인사이트 연애 - (여성편/남성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