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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May 12. 2020

20' 상 이랜드ESI 지원동기 예시

가치+수익+문제 해결, 3대장을 다 담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9일에 마감하는 ESI를 작업한 결과물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문항이 많고, 각 문항당 글자수가 짧습니다. 제가 짚으려고 하는 문항은 '지원동기'입니다. 지원동기에 대해서는 제가 다른 브런치에서도 수차례 밝히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 기업/직무는 조금 특별합니다. 제가 작년 하반기에도 이랜드 ESI 한 친구(여자 취준생)를 합격시켰고, 가까운 지인이 ESI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ESI의 철학, 이랜드그룹의 철학에 대해 어깨 너머로 배웠습니다. 이 내용을 슬쩍 보여줬을 때도 '치트키'가 따로 없다는 이야기를 들려 주더군요. 사실 이 가치란 건 어제 서류발표가 난 현대카드에서도 1번에 지원자 여러분들만의 '가치 있는 경험'을 논리적으로 풀어 설명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치를 짚어내는 데 조금 익숙했네요. 장담컨대 제 아래 내용이 이랜드 ESI의 가장 중요한 3대 축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함께 예시 보시죠?! 아니, 그 전에 제 자소서 예시를 보시고, 궁금한 거나 유료 문의는 hori1017 카톡으로 주시면 됩니다.


* 8.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 (500자 미만) 

[수익과 가치를 모두 잡는 해결사, ESI]

비즈니스의 본질인 수익, 고객과 세상을 밝히는 가치, 이렇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곳인 이랜드그룹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ESI에 매료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두 가지를 동시에 잡는 건 쉽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점과 마주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게 주업무인 ESI가 이끌어 가는 이랜드그룹은 현재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행보에 저 역시 보탬이 되고자 ESI를 희망합니다.


학부생 시절부터 이전 회사까지 다양한 커리어를 거치며 비즈니스를 통해 가치를 만들어 냈습니다. 첫째, 역전의신이란 예비 사회적 기업 안에 가치를 담았습니다. 실패의 긍정적 가치를 경쟁에서 밀려 고통받는 수험생들에게 강연 등 다양한 모델로 전파했습니다. 둘째, 서브원 B2B영업 담당자로 일할 때도 고객사에게 선제적 가치를 주는 시도를 했습니다. 고객의 요청에 응대하는 것만 한 게 아니라, 구매 프로세스 재정립 등을 하며 주도적으로 업무했습니다. ESI에서도 내부 계열사의 고충을 해결해 주고, 이들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긴 말 않겠습니다. 검증받은 '치트키'입니다. 여기에 좀 더 살을 덧붙이자면, 리더십 기질이 필요하더군요. 보시고 궁금한 건 연락 주시고, 라이브 작성 과정도 함께 올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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