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ul 04. 2020

20' 하 한국주택금융공사 자소서 4번

주택연금 전문가 되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16일 마감하는 주택금융공사 자기소개서 4번을 건드리려고 합니다.

문항 수가 꽤 되는데, 그 중 제일 어려운 문항을 점찍었습니다.

게다가 요번부터 40배수란 허들도 생겼더라구요. 자, 함께 보시고 여러분들 자소서 작성에 보탬이 되길 바라구요. 바로 아래 카페 링크 참고해 주세요. 보시고, 톡 주세요. 7월 16일 이전에 신청하신 분들은 비수기 무제한으로 해서 9월 첫째 주까지 발동합니다(50만원). 이후부터는 하반기 무제한으로 전환해서 진행할게요(70만원). 제 무제한 서비스 이용하실 분들, 미리 참고하세요. 제 무제한은 자소서, 면접 다 하는 겁니다.



4. 공사 상품(보금자리론, 주택보증, 주택연금 등) 중 지원자가 가장 관심 갖고 있는 상품을 1가지 선정하고, 그 이유와 공사에 입사하여, 해당 상품 분야에 대한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900자 이내)


[주택연금, 디테일한 서포트로 미래를 대비하다]

주택연금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연로하신 부모님이 계십니다. 감사하게도 아직 현업에서 일하고는 계시지만, 부모님 모두 2년여만 지나면 환갑이 되십니다. 이런 상황에서 부모님의 노후를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데, 주택연금 제도 덕분에 국가에서 일부라도 그 짐을 덜어 준다고 하니 매우 든든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택 연금이 좀 더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경영 파트에서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크게 세 가지의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지역별 탄력적 운영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각 지역의 고령 인구가 어느 정도 되는지, 그들의 자산 현황은 어떤지는 물론이고, 그들이 사는 지역의 개발 이슈나 개인사로 인한 주택 멸실 등 다양한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지역마다 세분화해서 주택연금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초 조사에 공을 들이겠습니다.


둘째, 가입자 수 확대에도 신경을 쓰겠습니다. 60세에서 55세로 가입 연령을 낮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상담 창구 운영 제한 때문에 오히려 가입자 수 증가 폭이 줄었다고 합니다. 비대면 상담이나 자동화, 더 나아가 찾아가는 상담창구 혹은 상담의 외주 등 전방위적으로 대안을 검토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회사, 직업군과의 협업을 모색하겠습니다. 거기서 일하는 현직자들도 노후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주택연금을 활용해 이들과 사전 컨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자연스럽게 주택연금에 가입하도록 유도하겠다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셋째, 개인 연금 수령액을 현행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자구책을 고민하겠습니다. 유휴주택을 활용해서 구상할 수 있는 수익 창출방안을 찾겠습니다. 국가가 부담하는 것도 한계에 부딪힐 수 있는 만큼 선제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참고 기사



자소서 작성 과정, 무편집본으로 다룬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