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문항은 너무 평이해서 이걸로 도전합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9일 마감하는 KB국민카드 일반직무 5번 문항을 건드리려고 합니다.
소제목에 적었듯이 다른 문항은 너무 평이해서 굳이 해야 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요.
물론, 그 문항들도 어려우시다면, 저에게 노크를 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은 hori1017, 카페는 바로 아래 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 문항은 자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보고서 양식으로 써야 하지만, 그건 제가 제출자가 아니라서 굳이 그렇게 가지는 않았구요. 대신, 주의사항 속 멘트를 철저하게 준수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밑에는 업계 현황을 다룬 기사들을 가져왔습니다. 그 기사들에 기반해서 역량을 세팅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건 제가 개조식으로, 러프한 아이디어로 적어놓은 것이니만큼 해설이 필요할 겁니다. 해설은 참고한 기사 밑에 유튜브 영상으로 달아놓은 것에서 다 풀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출발합니다~!
[직무 포트폴리오]
KB국민카드에서 일반직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어떤 준비(역량 개발)를 해왔으며, 이를 토대로 KB국민카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반드시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여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카드업계의 이슈사항, 상품/서비스/디지털/데이터 등 트렌드, 전략방향 등을 고려하여 지원자의 역량 개발 내용이 당사에 어떻게 기여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바람 - 지원자 역량 개발 내용은 카드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한정하되, 디지털/데이터 관련 금융 트렌드와 연관된 내용을 포함하기 바람 (역량 개발 내용 예시) 교육과정 이수, 자격증 취득, 동아리/학회 활동, 경진대회 활동, 인턴경험, 기타 활동 등
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초개인화 마케팅, 올 카드사 트렌드, 마이데이터
<HR 스타트업 창업(반구라)>
-. 1차 상담 이상을 진행한 고객들이 구미가 당길 만한 공고 매칭>구매 유도(1000자당, 회차권, 구매 전)
-. 제가 진행한 고객을 회사, 산업, 직무별로 분류 / 해당 자소서 정리 > 가이드자료 제작
> 동일 직무를 그 시즌에 쓰는 친구들이 너무 많다, 특히 인기 회사.
> 먼저 작업한 친구 중 맥을 잘 짚는 친구들의 거를 일부 가리고 캡쳐해서 보여드리는 서비스
> 한민족, 모방의 민족. 창조는 못하는데, 패스트-팔로워 기질.
-. 자소서 작업을 위해 고객과 일일이 인터뷰, 초개인화 데이터 기반 콘텐츠 작업
현대카드가 하는 PLCC 연합: 쏘카나 배민같이 일반 기업들과 연합해 카드 발행, 수익을 나누는 것.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신한카드: 고객의 생활 플랫폼 역할!
<플랫폼 구축 위한 연합 시도/협업 능력>
-. 디자인 씽킹에 대해 2011년부터 가능성 발견
* 디자인 씽킹? 어떤 문제, 해결책, 그 해결책을 다양한, 경계 없는 범위에서 가져온다.
-. 디자인 씽킹 기반 동아리 build-up
-. 그 안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 프로젝트별로 필요한 인력 충원, 그 때 그 때 섭외.
* 동아리에서 정기채용 이런 거 안 함. SNS 보고 똑똑! 메시지 보내서 커피 타임.
-. 강점을 파악하고, 그 강점이 프로젝트 진행에 활력을 준다고 확신이 들면, 바로 섭외 진행.
<한계를 넘는 다양한 시도가 선행돼야 한다>
-. 역전의 신, 미리내운동 외에 다양한 프로젝트 시도
-. 실패한 것도 많았다: 선비정신, 잉여티켓 등
-. 실패에 움츠려들지 않고, 끊임없이 매력적 주제가 보이면, 이를 프로젝트화 시도했다.
-. 그런 정신이 이후에도 남아 있어 늦은 나이(32)에 창업에 도전하는 원천이 됐다.
-. 한계를 조기에 규정짓지 않고, 무한 확장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 카드사의 플랫폼화 완성.
260만개 오프라인 가맹점을 기반으로 만든 KB페이
오프라인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 결속력 다지는 데 노하우 보유
-. 미리내운동
-. 300개 가게를 참여시킴
-. 그 가게들의 이탈율을 낮추기 위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진행.
-. SNS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가게 홍보, 가게의 기부 현황 알림.
-. 디지털 마케팅으로 서포트해 미리내운동의 확산을 도움.
-. KB페이를 활용하는 것이 가맹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제시.
<참고기사>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