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Dec 08. 2020

20'하 중소기업중앙회 자소서 3번 예

자신의 신념을 밝히는 문항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월 21일 마감하는 중소기업중앙회 3번 예시 공유 드립니다. 문항은 [본인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념(신조) 두 가지는 무엇이며, 신념(신조)를 지킨 실제 사례와 함께 기술하기 바랍니다.] 보시고 유료 작업 필요하신 분은 카톡 hori1017 주시고, 아래 두 링크 보신 뒤, 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래 부분에 중소기업중앙회 20상 작업한 6번(지원동기) 문항 링크, 해당 문항 작성과정 담은 영상을 첨부해 뒀습니다.






문항3. 본인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념(신조) 두 가지는 무엇이며, 신념(신조)를 지킨 실제 사례와 함께 기술하기 바랍니다.


[겸손, 긍정적 실행력으로 무장한 인재]

두 가지 신념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첫째, 겸손입니다. 이는 4수를 하면서 저도 모르게 내재화된 신념입니다. 세상에 저보다 더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이들이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연이은 실패 속에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학에 가서 후배들과 얘기를 나눌 때, 언제나 그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편이었습니다. 나아가 그들의 가능성이 엿보인다면, 스스럼 없이 프로젝트의 리더를 맡기기도 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가능성 있는 후배들을 찾아다닌 결과, 제가 만든 동아리는 2년여 만에 30여 명의 구성원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했습니다. 그 비결에는 역시 수험생 생활을 기점으로 확실히 자리잡힌 겸손이 만든 성과였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뭐든지 긍정적으로 보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 또한 제 신념 중 하나입니다. 단 1%라도 긍정적 요소가 발견되면, 이를 곧바로 받아들였습니다. 아예 새로운 걸 하더라도 용감하게 도전하는 편입니다. 그 대상의 좋은 면을 먼저 보기 때문입니다. 미리내운동의 초기멤버로 참여했던 것도 이런 신념이 만든 결과물이었습니다. 학교 앞 카페에서 뒷 사람의 커피 값을 연이어 내 주는 일명, 러브 체인이라는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SNS에서 똑같은 취지로 시작을 선포한 미리내운동 프로젝트를 발견했고, 한 번도 뵌 적 없던 캠페인 주관자였던 대학교수님께 용감하게 컨택했습니다. 바로 그 날 만나 초기 멤버로 합류했고, 그 덕분에 미리내운동의 발전에 기여할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도 두 가지 신념을 살려 업무에서 성과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1번- 20'상 작성본>


<작성 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